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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70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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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ospelChurch👈홈피사이트 누가복음 470절 말씀입니다. ‘군중중에 어떤자가 그분께말했습니다. “선생님! 제 형에게 유산을 저와 나누라고 말씀해주십시오.” ‘군중중에' 자 수만명의 군중이있고 열두명한테 복음전파의 말씀을 한다음에 지금 군중가운데 누가 등장되는데 제자가 되고싶은 확률이크죠. 제자가 되고싶어하는 사람이니까, 군중가운데 가까이 있는 사람이고 또 말씀가운데 은혜받고 지내온 사람입니다.  어떤자가 그분께 말했습니다.’ ‘선생님!’ 아직 신앙이 없는사람입니다. 그러니까 신앙이없는데 제자가 되고싶어,그래서 예수님을 주님이라 안부르고 선생님이라 부르는것입니다. 보통사람들이 목사들을 이해할때 목사를 믿는사람이 있고요. 아직 안믿는사람이 있어요 믿는사람은 목사의 말에 순종합니다. 안믿는사람은 순종을 안합니다. 왜요?아직 안믿어니까, 아직 안믿는사람인데 열망은있어요. 목사님의 어떤 오른팔이 되고싶어하고 하나님의 어떤일을 하고싶어 하는겁니다. ‘제 형에게 유산을 저와 나누라고  말씀해주십시오.’ 자 재산분할의 문제가 생겼습니다. 형제가운데 의가 언제 가장 상합니까? 부모 재산때문이에요. 이것은 동서를 막론하고 전세계가 역사가운데, 모든곳에 있는경우입니다. 유산문제, 형이다갖는거에요. 그래서 동생이 나오죠. 법적으로도 형이 더 유리하죠. 형이 그자리에 있었나 봐요. 형도같이 참석했어요. 같은 크리스찬이에요. 그런데 둘다 믿음은 많지않지만 예수님 따를 마음이 강한데 그런데 형이 재산을 가져갔는데 형한테 재산을 좀나누라고 말씀해주시면 아주쉽게 끝나잖아요. 그렇잖아요. 자 이둘이 나쁜건가요? 나쁜거는아니에요. 그러나 이 질문 자체가 굉장히 세속적이라는것입니다. 자 동생 입장에서는 형이 다 가져가니까 불평이 있는거에요. 예수님을 따르는 입장에서는 재산에대한 이런생각이 없어야됩니다. 천국갈사람이  지금 그깟몇푼 일억, 그깟십억에 가있으면 천국에못갑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왜 천국에 못들어가느냐하면 이땅에있는 소유로써 자꾸 자기근거를 삼으려는 것이에요. 돈이있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71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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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ospelChurch👈홈피사이트 471절 말씀입니다. 그분이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아! 누가 나를 너희의 재판관이나 나누는 자로 세웠느냐?” 그리고 그들에게 말씀 하셨습니다.  “주의하라.  그리고 탐심에서 지켜라.  풍족한 가운데 있는 어떤자의  생명이  그가 소유한 것에 있지않다.” 그분이 그에게 말씀 하셨습니다.  그는 누구일까요?  그는 어제 군중가운데 믿음이약한 그래서 형이 유산을 가져갈것같은 사람의 동생인데 형의유산을 나눠달라고 부탁한사람이에요.  그러니까 세상법으로는 나쁜건 아니고요.  맞는거에요.  원래 유산은 나누는게 맞는겁니다.  그럼 내가 예수님이라면 그래 형 여기에 있겠지?  이리오라그래 내가 잘 설명해줄께,  하고 예수님께서 타이르는게 아니라 답변이 놀라왔습니다.  뭐냐면요. ’사람아’  사람아 라는 단어는 아주 비하시키는 말이 아닙니다.  원래 사람아는요.  좀 존칭적인 말입니다.  그러니까 이스라엘 사람들이 사람 부를 때 사람아 하는것은요.  우리가 부를때 형씨 아저씨 선생님 사모님 이런 일반적인 말로써 좋은 표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를 존중 했습니다.  누가 나를 너희 의 재판관이나 나누는 자로 세웠느냐?  그렇죠.  재판 가운데 재산 분할 소송이 있죠.   그런데 예수님께서 재판관이 되어 가지고 우리를 공평하게 나누는재판관 으로서 세웠느냐?  그런게 아니라는 거죠.  예수님께서 하시는 역할은 우리가 이땅에 살면서 풍족함을 얻는 데 도움을 주는분이아니라,   우리는 많은 경우에 이렇게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많이 도와주셔 가지고 재판에서 유리하게 해 주실거야 아니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세상적인일이지 예수님이 일이아니에요.   그러니까 우리는 예수님의일을 세상에서의 헬프로서의 여김은 오해입니다. 특별은총으로 우리를 도우십니다.  그러니까 일반은총으로서는 냅두셔요.  이세상에서 일반은총으로 뭐가있어요? 학교가있고 병원이있고 국가가있고 가족이있고 이런것은 냅두셔요. 이런가운데 특별은총에 도움이있는것이지 마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88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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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ospelChurch👈홈피사이트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88절 심판 시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더 견디기 쉬울 것이다. 누가복음 388절 말씀입니다. ‘심판 시’ 고라신과 뱃세다가 복음전파지역인데 그들이 회개하지 않기에 심판을 선포하고 지옥을 선포합니다.  심판은 이 세상사는 동안에는 오지 않습니다.  죽을 때, 재림 시 있습니다.  소돔과 고모라는 특별한 경우며 역사적으로 심판 받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지역별로 심판의 내용이 보여 질 수는 있습니다.  인도, 중동, 동남아, 몽골 등은 열악합니다.  복음이 전파되지 않은 지역은 지역 자체가 심판가운데 있습니다.  삶의 희열이 없고 고통이 많이 있습니다.  홍콩 일본등도 삶의 낙이 없는 자체가 심판입니다.  그래서 전체에 끼일려고 하며 사상에 몰입합니다.  심지어 교회도 이슈에 몰입합니다.  동성연애 반대, 북한의 공산당화 반대 등 인간에게 행복이 없으면 대체로 본성의 욕망에 안 빠진다 하더라도 이슈에 빠집니다.  여기서 카타르시스를 느낍니다.  근본적인 평안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심판입니다.  심판은 죽을 때 지옥불이 있고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이 있습니다.  이 땅에서 이미 평안을 잃어버린 것도 심판 가운데 있는 것입니다.  행복을 잃어버린 자체가 심판입니다.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더 견디기 쉬울 것이다.’  현재 페니키아나 레바논 지역일까요? 영적인 지역으로 불신 지역이며 불신했던 사람들을 말합니다.  아예 믿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이 받는 심판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들의 심판의 강도가 백이라면, 하나님을 믿었다가 지옥 가는 사람들의 심판의 강도는 천입니다.  지옥가면 지옥 맨 밑에는 조ㅇㅇ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믿을 기회를 얻었지만 구원을 못 얻었다면 더 큰 심판을 영원히 받게 되어 있습니다.  이 심판은 한 때의 심판이 아니라 영원한 심판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이 땅의 감옥과 다릅니다.  한 번 들어가면 영원히 못 나옵니다.  그리고 각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