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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8절강해

 누가복음 168절 그리고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안식일에 대하여도 주인은 사람의 아들이다.” 누가복음 168절 말씀입니다. ‘그리고’ 안식일에 예배를 끝내고 나오는 길일 수도 있고 회당에 가는 길일수도 있습니다.  예수님의 사역이 꽤 되었지만 따라다니는 제자들이 너무 배고파서 밀밭의 덜 익은 밀 이삭을 잘라 먹은 겁니다.  이것을 본 바리새인들이‘왜 안식일에 잘라 먹느냐?’ 묻습니다.  예수님이 ‘다윗도 도망 다닐 때 아비아달 제사장이 성전안의 진설병을 다윗과 다윗의 제자들을 먹게 했다.  하나님은 그것을 죄라고 정죄하지 않았다’  말씀하시고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사건에 대해 말씀하시고 나중에 진리를 선포하십니다.  그 진리가 이제까지의 모든 배경입니다. ‘안식일에 대하여도’ 안식일의 준수는 십계명의 네 번째 계명이면서 1,2,3 계명을 함유한 계명입니다.  안식일 예배는 정말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 예배드리느냐 안 드리느냐 1계명 문제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 두 번째 계명은 과연 하나님보다 더 좋아하는 것이 있느냐?  탐욕부분인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 외에 가족이나 집이나 성공 등 더 좋아하는 우상입니다.  세번째 계명은 예배인도자가 과연 하나님만을 가르쳐주는가?  하나님 이름으로 사기 치거나 만홀히 여기지 않는가?  이 안식일 개념은 십계명의 네 계명의 종합적인 계명입니다.  그래서 안식일이 아주 중요합니다. ‘안식일에 대하여도 주인은 사람의 아들이다’ 안식일은 주인이 있습니다.  우리는 24시간을 예배드리는데 주인이 누구냐? 사람의 아들입니다.  지금도 안식일은 예수님을 따라다니는 제자들이 준수하는 것이지, 너희처럼 나를 따르지 아니하고 참된 예배를 드리지 않는 자들은 안식일이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주인은 내가 지금 누구를 따르냐는 것입니다. 너희들의 주인이 누구냐는 것입니다.  성수주일의 원칙은 예수님이 정말 나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주인이 되지 않으면 성수주일이 안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하는 게 주일성수를 교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7절강해

 누가복음 167절 그러자 몇몇 바리새인들이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왜 안식일에 행하는 것이 옳지 않은 것을 행하느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다윗 및 그와 함께 있던 제자들이 배고플 때 이렇게 행한 것을 읽지 않았느냐?  그가 하나님의 집으로 들어가서, 하나님 앞에 빵들을 집어서 먹었으며 그와 함께 한 자들에게 주었는데 오직 제사장들 외에는 먹는 것이 옳지 않은 것이었다.” 누가복음 167절 말씀입니다. ‘그러자’ 제자들이 좁은 밀밭사이로 걸어가면서 너무 배가 고파 덜 익은 밀 이삭을 잘라 먹었는데 바리새인들이 따라오면서 그것을 본겁니다. ‘몇몇 바리새인들이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예수님은 가까이 있을 수도 있고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왜 안식일에 행하는 것이 옳지 않은 것을 행하느냐?’  제자들에게 반말을 합니다.  베드로만 나이가좀 있지 나머지 제 자들은 대부분 젊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지도자라 대부분 나이 든 사람들이라서 반말을 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들에게 대답하십니다.  ‘다윗 및 그와 함께있던 제자들이 배고플 때 이렇게 행한 것을 읽지 않았느냐?’  다윗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 때도 안식일이었고 아비아달이 제사장으로 있을 때사울에게 쫓겨서 성막에 숨어서 너무 배고프니까 진설병을 먹었던 것을 설명해 줍니다. ‘그가 하나님의 집으로 들어가서, 하나님 앞에 빵들을 집어서 먹었으며’ 하나님 앞에 빵은 진설병입니다.  ‘그와 함께 한 자들에게 주었는데’옆에 사람들에게 주었습니다.  다윗은 옆에 충성스러운 사람 33명 있었습니다.  항상 주변에 제자들이 있었습니다.  ‘다윗이 바로 나고 나의 제자들은 다윗과 함께 한 자들이야’하고 비유를 대시는 겁니다. ‘오직 제사장들 외에는 먹는 것이 옳지 않은 것이었다.’  이 진설병은 제사장만이 먹는 떡입니다.  이스라엘 지파를 상징하는 12개의 떡이며 매일 올립니다.  우리가 제사 드린다 하는 우리 조상 제사는 귀신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6절강해

 누가복음 166절 유월절 후 첫 안식일에, 그 분이 밀밭을 통하여 지나가시게 되었는데, 그 분의 제자들이 이삭들을 잘라서 손으로 비비어 먹었습니다. 누가복음 166절 말씀입니다. ‘유월절 후 첫 안식일에’ 유월절은 안식에 첫 어린 양을 먹고 누룩을 안 넣은 떡, 무교병을 먹습니다.  그 다음 안식일 저녁까지 떡을 먹습니다.  8일동안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 모여서 예배를 드리는데 1년 중 가장 큰 명절행사입니다.  유월절이 1월 14일 시작되고 20일 끝납니다. 끝나고 다시 첫 안식일이 28일입니다.  ‘그 분이 밀밭을 통하여’ 보리와 밀이 일찍 추수 가 됩니다.  만약 이스라엘이 1월이면 우리는 3월정도입니다. 이스라엘 5월이 되면 추수 때입니다. ‘그 분의 제자들이 이삭들을 잘라서’ 너무 배고파서 여물지 않았고, 이삭이 고개를 숙이지 않은 서 있는 이삭이며 덜 익었는데 손으로 비벼서 먹었습니다.  쌀 종류의 덜 익은 것은 맛이 없습니다.  먹을 게 없어서 덜 익은 이삭을 잘라서 먹습니다.  신앙생활하면서 예수님의 기적을 보았고 능력을 보았고 참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채워주시느냐? 얼마나 허기지면, 얼마나 배고프면 2개월 전에 수확하기도 전 아직 알곡도 되기 전에 그것을 먹을까.  예수님을 따라가는 제자들을 보면 우리는 ‘얼마나 좋을까?  함께 하시니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부러워할 것 없습니다.  배고픕니다.  그 날도 예수님은 복음 전파하러 가시는 길일 수도 있고 나오는 길일 수도 있습니다.  그때 제자들이 따라다니다가 너무 배고파서 덜 익은 이삭을 잘라 비벼서 먹은 겁니다. 복음전파자들은 물질의 축복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물질적으로 힘든 것을 의미합니다.  복음전파하면서 주님을 따르면서 부유함을 얻겠다?  포기해야 합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물질의 축복을 주신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하나님께서 구제의은사를 주셔서 교회에 헌금을 많이 한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가난하고 헐벗고 어렵습니다.  예수 잘 믿으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5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165절 아무도 묵은 것을 마시고 곧바로 새 것을 원하지 않은데, ‘묵은 것이 더 낫다’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누가복음 165절 말씀입니다. ‘아무도 묵은 것을 마시고’ 예수님이 새것이 좋다 하신 다음 그 쪽에 힘을 주는 것이 아니라 반대입니다.  묵은 것은 옛날 것이며 유대교, 과거 카톨릭, 신교를 말합니다.  ‘곧바로 새 것을 원하지 않은데’ 인간의 습성입니다.  묵은 유대교 때문에 새로운 기독교를 창시하시는데 사람들이 기존 것에 점수를 주며 새로운 예배스타일, 새로운 은혜를 원하지 않습니다. ‘묵은 것이 더 낫다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분명히 새 포도주가 더 나은데, 새로운 성령의 은혜가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묵은 것이 낫다라는 겁니다.  예수님은 안타까움에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새로운 기독교를 만들려고 하는데 사람들은 핍박하고 이단시합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모형이나 모델이 출발되면 항상 이단시합니다. 처음에 기독교가 유대교에 의해 핍박받아 전 세계로 흩어지고 순교당하고 다시 시리아로 옮겨 갔다가 다시 터키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기독교가 유대교에 핍박당하고 또 다시 신교가 기독교에 의해 핍박당합니다.  핍박은 항상 존재하는데 새 포도주로 인식하지 않고 이단으로 여기고 핍박합니다.  묵은 것이 낫다고 여기는 겁니다.  그래서 새로운 출발은 항상 갈등이옵니다.  왜?핍박받기 때문입니다.  감리교도 처음에 이단이었습니다.  중국에서 들어온 동방번개, 전능하신 하나님의 교회처럼 확실한 이단은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도 이단시합니다.  이단으로 여기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확실한 이단이 있고, 성령의 역사가 있습니다. 제가 옛날에 이단을 연구하면서 깨달은 것이 원어성경입니다.  이단 연구의 수확물입니다.  기존 개역개정을 주장하는 쪽은 원어성경도 ‘과거 기존 해석대로 안가고 니가 왜 마음대로 해석하느냐’하며 이단시하고 싫어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과연 그 말씀이 천국으로 인도하는가 과연 진리인가 연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4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164절     아무도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붓지 않는데,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가죽부대를 터뜨릴 것이며, 그것이 쏟아질 것이며, 가죽부대도 못 쓰게 될 것이지만, 반대로 새 포도주를 새 가죽부대에 붓는데 그러면 둘 다 보존된다.   누가복음 164절 말씀입니다.   ‘아무도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붓지 않는데,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가죽부대를 터뜨릴 것이며’ 새 포도주는 새술, 새 술은 새 부대에 붓습니다. ‘새 술에 취하였도다’ 120명의 새로운 기독교가 탄생했을 때 사람들이 놀라며 새 술에 취하였다고 성령충만을 비유합니다. 유대교의 낡은 종교에 새로운 주님의 감동과 은혜를 주면 감당 못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독교를 탄생시키는 겁니다.  새로운 교회를 탄생시키고 이제까지 회당과 성전중심에서 우리 마음을 성전 삼고 드디어 신   약시대가 열린 겁니다.  우리 마음에 성령이 부어지셨으며 우리 마음이 성전이 되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성전은 사라지고 율법적인 삶에서 벗어나, 성령을 통해서 율법을 행하며 의를 행하는 놀라운 은혜의 세계로 접어들었습니다.  이것이 신약입니다.  구약보다 더 놀라운 시대이며 더 놀라운 삶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 포도주가 새 부대에 부어졌기 때문입니다.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붓지 않는데’ 낡은 유대교에 붓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쏟아질 것이며’ 새로운 가르침을 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가죽부대도 못 쓰게 될 것이지만, 반대로 새 포도주를 새 가죽부대에 붓는데 그러면 둘 다 보존된다’ 새롭게 변한 120명이 새로운 스타일의 새로운 교회를 만들어 냅니다.  이제는 기도하며, 찬양하며, 헌금하며, 새로운 예배스타일로 가는 겁니다.  예배가 하나님께 열납되도록 나아가서 성령인 영과 진리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교회는 완전 새로운 예배스타일입니다. 토요일 6시부터 3시간 예배를 드리며 주일 7시간 예배를 드립니다.  사람들은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3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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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163절     그리고 그들에게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아무도 새 겉옷 조각을 낡은 겉옷에 붙이지 않는데, 그렇게 하면 새것이 찢어지며, 새것에서의 조각이 낡은 것에 합하지 않는다.   누가복음 163절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마태가 잔치를 베풀고 죄인들이 오니까 바리새인들이 왜 그들과 식사하느냐? 라고 하자 예수님은 ‘죄인들을 회개를 통해 의인 만들어 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왜 금식 안하느냐?라는 질문에는 ‘혼인집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말씀하시고 오늘은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십니다.  ‘아무도 새 겉옷 조각을 낡은 겉옷에 붙이지 않는데’ 맞습니다.  우리가 옷을 입고 있다가 낡아지면, 새 옷을 입지 새 조각을 가지고 헌옷에 붙여 입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새것이 찢어지며, 새것에서의 조각이 낡은 것에 합하지 않는다’ 낡은 것은 새 옷에 붙어 있지 않으며 낡은 것은 떨어져 나갑니다.  이제까지 믿었던 유대교, 즉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믿었던 옷이 낡은 옷입니다.  낡으니까 보온이 안되며 구원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기독교는 구원이 목적인데 구원은 없고 모양만 기독교로 있기에 새로운 기독교를 추구합 니다.  그게 참기독교, 크리스트교입니다.  처음에 아담과 하와를 통해 참기독교가 시작되었지만 점차 참기독교가 사라지고 노아만 참기독교인이 되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세계로 흩어진 자녀들이 다 참된 기독교가 안되기에 노아의 홍수를 통해 노아만 빼고 멸망시켜버린 것입니다.   또 갈수록 기독교가 낡아버리니까 구원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참기독교가 안되기에 아브라함만 빼내어서 참된 기독교로 만들어 가십니다.  민족들이 다 믿었는데 또 구원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세례요한과 엣센파 소수만이 참기독교인이 되고 또 바로 예수님이 참복음을 전파합니다.  그래서 은혜 받은 12명을 통해 참기독교를 전파합니다.  이것이 현재 신교입니다.  신교가 구원이 일어나는가? 아닙니다.  지금도 신교 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2절강해

 누가복음 162절 그러자 그 분이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신랑이 함께 있는데, 혼인집 아들들을 금식하게 할 수 없지 않느냐?  기간이 올것인데, 그들에게서 신랑을 빼앗길 때, 그 때 그 기간에는 금식할 것이다.” 누가복음 162절 말씀입니다. ‘그러자’ 요한의 제자들도 자주 금식하고 기도하고 바리새인과 서기관들도 자주 금식하고 기도하는데 예수님의 제자들은 금식을 안합니다. 신앙이 좋은 사람들은 금식하는데 예수님은 랍비로 지도자이며 말씀을 설교하는 자로서 금식을 안하니 당신의 신앙에 문제가 있지 않느냐? 이의를 제기하는 겁니다. ‘그 분이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질문을 한 사람들입니다.  ‘신랑이 함께 있는데’ 신랑은 예수님이십니다. 신랑은 신부와 친구들, 신부친구들과 함께 있습니다.  마태복음에 열처녀 비유에서 열처녀는 신부집 친구들입니다.  ‘혼인집 아들들을’ 신랑친구들을 말합니다.  친구들이 신부집에 가서 같이 잔치를 벌입니다. 잔치하는데 신랑은 물론이고 신랑측 친구들을 안 먹일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신랑도 있고 혼인잔치며 음식이 가득 차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금식하게 할 수 없지 않느냐?’  금식안하는 게 당연합니다.  신랑은 예수님이고 우리는 예수님의 친구들입니다. ‘기간이 올 것인데, 그들에게서 신랑을 빼앗길 때’ 신랑은 신부집에 들어가고 친구들은 각자 자기 집으로 돌아가며 헤어지는 때가 옵니다. 혼인의 기쁨이 사라집니다.  이스라엘은 결혼식 잔치는 일주일 내내 합니다. 7일 동안은 항상 기쁨이 충만하고 은혜가 충만합니다.  같이 충만한 삶을 살아가다가 끝나면 신랑신부와 친구들과 헤어지지만 그 잔치의 기쁨과 행복감은 잊질 못합니다.  그 때 금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금식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바로 영적인 축제의 때입니다.  예수님과 내가 영적인 축제 가운데 있어서 교회가 부흥되고 은혜가 쏟아지고 성령이 충만해서 복음이 전파될 때가 있습니다.  그 때는 새신자가 들어오는데 금식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금식하고 회개의 삶을 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