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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81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81절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그 분이 더러운 영에 명하셨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그가 그를 붙잡았었으며, 쇠사슬들과 쇠고랑들에 묶여 지켜졌으나, 묶음들을 끊고 귀신에게서 광야로 밀려갔습니다. 누가복음 281절 말씀입니다.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사람에게서 우리 영이 나가면 죽습니다.  여기서는 그 사람안에 있는 귀신을 향해 나가라는 겁니다.  우리 안에, 내 영이 육체 안에 있기에 내가 살아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 영이 나가는 것이 아니고 귀신의 영을 나가라고 하는 겁니다.  ‘그 분이 더러운 영에’ 귀신은 ‘더러운 영’ ‘악한 영’ ‘질병의 영’ 으로 표현합니다.  ‘명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귀신의 영에게 명령하신 것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귀신은 몸에서 나가면 고통스러워하니 명령을 하게 됩니다.  귀신에게 명령하지 않으면 귀신은 우리 안에서 계속 제압상태로 있습니다.  그냥 힘없이 존재합니다.  명령하면 그 때 축출이 됩니다.   귀신의 제압과 귀신의 축출은 다릅니다.  제압은 우리가 은혜 가운데 있으면 예수님 때문에, 빛 때문에 늘 제압되어 있지만 그러다가 예수님께서 명령하실 때 축출됩니다.  축출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우리 안에 명령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명령은 귀신이 제압되면 하는 겁니다.  그래서 귀신이 제압당하려면 계속 은혜생활을 해야 합니다.  천국가려면 거듭나야 되고 은혜생활이 되어야 합니다.  은혜생활을 안하면 천국 못 갑니다.  은혜생활하면 귀신이 제압당하고 그 다음에 축출이 일어납니다.  축출이 일어나려고 할 때 예수님의 명령이 옵니다.   ‘여러 번 그가 그를 붙잡았었으며’ 귀신이 그 사람을 붙잡았다는 것입니다.  ‘쇠사슬들과 쇠고랑들에 묶여 지켜졌으나’ 다른 사람들은 이 사람이 귀신에 사로잡혀 있으니 손목에 끼우는 쇠사슬과 발목에 끼우는 쇠고랑으로 묶었습니다.  ‘묶음들을 끊고 귀신에게서 광야로 밀려갔습니다’  손의 쇠사슬과 발의 쇠고랑을 채워도 귀신의 힘이 너무 세니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80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80절   그가 예수님을 보고 소리 지르며, 그 분 앞에 엎드렸으며, 큰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나와 당신이 무슨 상관입니까?  예수여! 가장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이여! 당신께 간구하는데, 저를 괴롭히지 마십시오.”   누가복음 280절 말씀입니다. ‘그가’ 거라사인이며 귀신들린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보고 소리 지르며’ 그가 예수님을 보고 소리 지르는데 과연 그 사람일까요?  아닙니다.  그 사람 안에 있는 귀신이 소리 지릅니다.  사람은 귀신의 영과 사람의 영이 같이 뇌를 지배하는데 정상적인 사람은 내 뇌를 내가 지배합니다.  귀신에 의해 뇌를 지배당하면 귀신에 의해 살아갑니다.  혈기, 성적인 충동, 누구를 죽이는 것은 지옥 갈 이유입니다.  낙태도 살인죄이기에 지옥 가는 사유입니다. 제 영의 눈으로 자궁에 있는 아기를 죽인 것들이 다 보여집니다.  그것으로 질병을 주었다는 것이 다 나타납니다. 계시가운데 사람들의 낙태시킨 자궁을 다 봅니다.  사람들은 낙태가 큰 죄인 것을 모릅니다.  살인죄가 간음죄보다 크다 라는 것을 모릅니다.   성령의 음성이 중요한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십계명을 달달 외워도 낙태를 하면 지옥에 가는 줄 모릅니다.  저희교회 구원관이 중요한 이유가 안다고 천국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잘 모르기에 성령의 음성으로 무슨 죄를 짓는 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율법만으로 구원이 안되는 이유가 율법을 지키려고 애를 써도 내가 무슨 죄를 짓는지 잘 모릅니다.  구약은 선지자와 율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약 때는 선지자가 무슨 율법을 어기고 있는지 죄를 지적하지만 지금은 성령님을 통해서 죄를 지적받습니다.  살인죄를 지어도 무슨 죄를 지었는지 모르니 죄의식이 없습니다.  그래서 살인죄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내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정확히 알아야 되는데 그것을 인식 못하기에 그것을 알려주는 성령님의 음성에 순종하는 것이 천국 간다는 제 구원관이 나온 겁니다.  산상수훈 알지만 다 지키느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79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79절   그 분이 땅에 나오시자, 성에서 어떤 남자가 그 분을 만났는데, 그는 오랫동안 귀신들을 갖고 있었으며, 겉옷을 입지 않았으며, 집에 머물지도 않았으며, 무덤들 안에 머물렀습니다. 누가복음 279절 말씀입니다. ‘그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땅에 나오시자’ 배에 있다가 땅으로 왔습니다. 그런데 배에서 내렸다가 아니고 ‘땅에 나오시자’ 표현합니다.  ‘땅’은 사람을 의미하며, 동시에 구원의 땅을 의미하며, 영적인 은혜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바다는 어둠의 공격세력을 말합니다.  땅은 주님의 역사를 말합니다.  ‘성에서’ 거라사지역 성이며 ‘어떤 남자가 그 분을 만났는데’ 그 지역에서 사는 사람인데 예수님을 만나는 장면입니다.  이 남자가 성에서 살았는데 성에서 바닷가 쪽으로 나오다가 예수님을 만난 겁니다.   ‘그는 오랫동안 귀신들을 갖고 있었으며’ 귀신이 아주 어릴 때부터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귀신들이 오래 머물수록 쫓기가 힘듭니다.  귀신이 들어오는 시점이 있는데 오래될수록 잘 안나갑니다.  우리는 ‘귀신 들렸다’  ‘귀신 씌웠다’ 표현을 하는데 정확한 표현은 아니며, ‘have’ ‘갖고 있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귀신이 단수와 복수가 있습니다.  귀신 한 마리에는 많은 수가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한 마리 일 경우도 있기에 숫자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귀신들이’ 오래되고 귀신도 많은 난치입니다.  오래되지 않고 단수이면 치료되기 쉽습니다.  일곱 귀신 들린 막달라 마리아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를 때는 한 마리로 부릅니다.  어렵습니다. 한 마리가 한 목소리를 냅니다. 그 한 마리 속에는 내부적으로 세 마리나 열 마리나 같이 중첩된 것입니다.  한 마리라는 표현은 어떤 것을 특징지어주는 어둠의 세력을 합친 상태입니다.  그래서 귀신이 한 마리, 두 마리 나갔다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한 마리 속에는 엄청난 파워가 있습니다.  ‘귀신들’ 많다는 것입니다.   ‘겉옷을 입지 않았으며’ 내의는 입고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78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78절   그들은 갈릴리 맞은편에 있는 거라사인들의 지방으로 도착하였습니다. 누가복음 278절 말씀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과 제자들이 가버나움쪽에서 대각선으로 정반대 건너편으로 건너서 갑니다. ‘갈릴리 맞은편에 있는’ 갈릴리는 갈릴리호수라고 하며 게네사렛호수라고 하는데 갈릴리 맞은편은 말이 안됩니다.  가버나움이나 벳세다가 갈릴리이기에 그렇습니다.  갈릴리 지방이 호수와 좌편과 북서쪽, 남편이 다 포함되는데 내가 사는 동네가 다 갈릴리라고 포함합니다.  그래서 데가볼리나 이쪽 고산지역도 갈릴리지만 믿는 사람들이 별로 안사니까 그렇게 표현하는데 맞지만 틀린 표현이기도 합니다.  갈릴리 지역은 복음전파지역이라고 이해합니다.  맞은편은 핍박지역에 대한 표현입니다.  복음전파지역에 있다가 복음전파지역이 아닌 지역으로 갔다고 하는 겁니다.   ‘거라사인들의’ 거라사인들은 조그만 민족입니다.  혈통적으로 부족입니다.  데가볼리지역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거라사인들의 지방으로 도착하였습니다’  거라사인들의 혈통은 이방문화에 오래 젖어 있는 곳입니다.  핍박지역이라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핍박지역도 선교지역으로 사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슬람, 북한, 힌두교, 불교도 다 핍박지역입니다.  웬만하면 가면 안됩니다.  특별한 은혜를 입혀 주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몇 명 구원할까요?  한 명을 위해서 갑니다.  한 명이 너무나 귀하기 때문입니다.  최소 12명에서 70명이 들어가 1명을 구원합니다.  모진 영적환란을 거치면서 들어갑니다.   도착했습니다.  ‘호수건너편으로 건너가자’  못 갈 것 같은 지역이며 마귀의 공격이 무수히 쏟아지고 엮인다 하더라도 결국 하나님의 뜻대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사명은 환경이 어렵고 열악하다 할지라도 결국 이루어집니다.  죽음의 위기에 있다 하더라도 두려워할 필요 없습니다.  사명이 있다면 이루어집니다.  사명은 영혼을 구원하는 삶을 말합니다.  이 세상에는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77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77절   그들이 두려워하고 기이히 여겼는데, 서로 말하길, “이 분이 누구시기에, 바람과 물에 명하시자, 그것들이 그분께 순종하는가?” 누가복음 277절 말씀입니다. ‘그들이 두려워하고’ 여기서 두려워한다는 것은 무서워하는 것이 아니라 경회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부모님을 두려워하고 어려워합니다.  그런 두려움입니다.  ‘기이히 여겼는데’ 긍정적으로 영적인 놀라움입니다.  ‘서로 말하길’ 제자들이 서로 말하길 ‘이 분이 누구시기에’ 메시야로 알고 따라왔지만 생각이었습니다.  이 생각은 믿음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셔, 예수님은 나와 함께하셔’ 머리로 아는 것은 믿음이 아니라 생각입니다.  믿음은 마음에 있습니다.   마음에서 하나님이 아버지라 불려지고, 마음에서 예수님이 나의 구세주이며 나의 그리스도임이 고백되어지고, 마음에서 성령님이 함께 하심이 믿어지는 것입니다. 신앙이 어려운 이유가 신앙을 머리로 오해하기 때문입니다.  사변적인 신앙이며, 이것은 진짜 신앙이 아닙니다.  신앙은 마음에 있는 겁니다.  의식과 잠재의식을 구분하기 힘든 것처럼 생각과 마음을 구분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처음엔 모르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알려집니다.  그래서 제가 영분별을 통해서 미리 알려주는 겁니다.   어떤 분이 미국에 계신 어떤 목사님의 설교를 듣는데 저와 설교가 똑같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니 그 분은 지옥 가는 목사님이라 그 분의 설교를 듣지 말라고 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같다고 신앙이 같은 것은 아닙니다.  설교가 똑같다고 신앙을 똑같다고 보면 안됩니다.  한 명은 지옥 갑니다.  왜?  생각으로 알고 있는 신앙이기 때문입니다.  나쁜 것은 아니지만 진리가 아닙니다.  우리는 생각으로 진리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국에는 이르기 힘듭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을 믿었고 따라다녔지만 이제 놀라운 경험을 하자 ‘이 분이 누구시기에’ 드디어 진짜 생각이 들어옵니다.  과거는 머리로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