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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8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8절   바리새인들 중 누가 그 분과 함께 식사하자고 그 분을 청했습니다.  그 분은 바리새인의 집으로 들어가 앉으셨습니다. 누가복음 238절 말씀입니다. ‘바리새인들 중’ 성경에는 바리새인들이 나쁘게 나오기에 나쁘게 볼 수 있지만 바리새인들이 모두 다 지옥 가는 크리스챤은 아닙니다.  바리새인은 눈에 보이게 지옥 가는 행동을 하며 죄를 짓는 것이 아닙니다.  극소수는 천국 가는 신앙인입니다.  바리새인중에 이 사람은 지옥가는 과정에 있다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천국 가는 신앙인으로 변화되려고 하는 사람은 아닌 가 싶습니다. 그래서 바리새인에게도 조그마한 희망을 갖게 되는 말씀내용입니다.  바리새인들은 영적인 열심히 있고 천국 간다고 믿고 있습니다.  지금의 목사들, 장로, 은사자들을 말합니다.  오래 믿고, 굉장히 열정으로 사는 사람들이지만 지옥갑니다.  왜 지옥가는 지 포인트를 찍어주는 것이 이 말씀입니다.  그래서 이 바리새인의 이야기는 굉장히 깁니다. 천국과 지옥의 커트라인을 정확히 인식해야 합니다.  이 커트라인을 넘어서야 해방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바리새인들 중 누가 그 분과 함께 식사하자고 그 분을 청했습니다’  대부분 바리새인들은 지옥가지만 이 바리새인은 개인적인 면담이나 상담하고 싶어 같이 식사하자고 합니다.  사람들은 개인적인 궁금함이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같이 식사하자고 합니다.  저도 사람들이 저에게 개인적으로 이런 요청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다 응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는 이미 제가 인터넷에 블로거나 사이트로 통해 다 이야기 해 드렸는데, 그런 것을 보고 읽지도 않고 엑기스만 뽑으려고 하는 겁니다.  그렇게 엄청나게 많이 설교하고 글을 많이 적어 놨는데, 보고 공부하지 않고 면담하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개인적인 무언가 도모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성령의 감동이 와서 도모하려고 하면 괜찮은데 일반적인 교회일을 도모하려고 하면 인본입니다.  아무리 선한일도 우리에게서 나오면 인본이며 하나님께로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7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7절   지혜는 자기의 모든 자녀로 인해 의롭게 여겨지는 것이다.” 누가복음 237절 말씀입니다. ‘지혜는’ 앞에서 세례요한은 포도주와 독주를 먹지 않으니 바리새인들은 귀신들렸다고 하고, 사람의 아들인 예수님은 영혼들과 먹고 마시니 탐식가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에 갑자기 지혜가 나옵니다.  이 지혜는 머리회전이나 약삭빠르거나 총명하거나 돈을 잘 벌거나 위즈덤이 아니라,  천국에 이르는 길을 깨닫게 하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세상적으로 지혜는 진급의 길을 잘 알아 진급하거나,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알아서 돈을 많이 벌거나, 사람을 잘 다스려서 CEO로 하는 지혜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지혜는 천국으로 잘 가게 하는 지혜입니다.  성경이 굉장히 귀중한 말씀이며 지혜입니다. ‘자기의 모든 자녀로 인해’ 어떤 사람이 지혜가 있으면 열매를 맺는데 ‘의롭게 여겨지는 것이다’  의로움의 열매를 얻는 것입니다.  칭의 곧 속죄, 곧 구원을 말합니다.  천국에 이르는 지혜는 의롭게 여겨짐을 줍니다. 세례요한이라는 구약과 예수님이라는 신약 이 두가지를 잘 깨달으면 이것이 지혜인데 결과물로서 의롭게 여겨지는 속죄물로 받아진다는 것입니다.  너희 바리새인들, 서기관들, 율법사들, 대제사장, 유대교는 세례요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들은 다 구약을 매일 연구하지만, 회개에 이르는 지혜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신약을 봐도 예수님이 구주로 믿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머리로만 가득 채워지고 입만으로 말하고, 정말 마음으로 예수님이 주인으로 자리를 잡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신약을 헛보기 때문입니다.  구약이 지혜라고 잠언에도 다 나와 있지만 성경을 아무리 보고 읽어도 지혜가 없고 의롭게 여겨짐이 없습니다.  사도바울의 지혜를 따르지 않고 오번역하여 칼빈교리를 따르며 다른 복음과 다른 신학을 만들어 놓는 겁니다.  그래서 지옥가는 겁니다.  바울이 이미 신앙을 만들어놓았는데 그 길을 잘 따라가면 구원받는데 중간에 어떤 유명한 지식인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6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6절   사람의 아들이 와서, 먹고 마시자, ‘오호, 탐식가이며 애주가이며 세리들과 죄인들의 친구다’ 라고 말한다. 누가복음 236절 말씀입니다. ‘사람의 아들이’ 예수님은 자신을 가리켜 ‘나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표현하지 않고 ‘사람의 아들’이라 표현합니다.  이런 표현은 에스겔에서만 있고 그런 표현이 없고 그런 표현자체가 없습니다.  ‘인자’라고 표현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면서 동시에 사람의 아들이십니다.  사람으로 오신 완벽한 사람입니다.  모든 정신세계가 사람과 똑같으며 완벽한 사람이며, 죄가 없이 완벽한 사람으로 살아가셨으며, 우리가 그 예수님을 본받고 따라갈 수 있도록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우리는 지금 누구를 믿느냐?  베드로나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그 예수님을 믿는 겁니다.  과거의 그 분을 믿는 겁니다. ‘와서, 먹고 마시자’  그럼 예수님은 과거에만 와서 먹고 마시느냐? 지금도 오셔서 먹고 마신다는 사실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모든 성경은 부정되어야 됩니다.  ‘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약속이 있습니다.  그 말씀이 단순히 신비한 세계가 아닙니다.  지금도 우리와 더불어 먹고 마십니다.  바로 세례요한을 통과한 사람과 먹고 마십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천국은 하나님의 왕국이며 천국의 주인은 예수님이기에 회개한 자에 대해서 받아주십니다. 하나님이 나를 친구로 받아들일 수 있는 변화가 회개입니다.  ‘나를 친구삼으셨네~’♫ ‘내 진정 사모하는 친구가 되시는~’♫ 예수님이 나를 친구 삼을 정도로 변화되어야 하는데 친구 삼으시면 나한테 감동을 주시고 말씀을 하십니다.  그게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즉 예수님의 감동을 받고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겁니다.  왜? 구원받았으니까!   이것이 먹고 마시는 것이며 구원받으면 이런 먹고 마심이 있습니다.  가짜는 은사받고 흉내내는 것입니다.  진짜는 살아계신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감동받고 같이 대화하며 사는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5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5절   세례요한이 와서, 빵도 먹지 않고 포도주도 마시지 않자, ‘그는 귀신을 갖고 있다’라고 말한다. 누가복음 235절 말씀입니다. ‘세례요한이 와서’ 세례요한은 예수님보다 6개월 앞서 왔고 또 사역을 먼저 시작합니다.  ‘빵도 먹지 않고 포도주도 마시지 않자’ 세례요한은 밥을 안먹었습니다.  메뚜기와 석청 즉 꿀을 먹었습니다.  한국 사람이 밥을 안먹고 빵을 일주일동안 먹어도 먹기가 힘듭니다.  서양인은 빵은 혈통적으로 먹고 살았고 우리는 쌀을 주식으로 먹고 살았기에 다른 것을 주식으로 먹는 것 자체가 힘듭니다.  메뚜기 먹는 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먹고, 꿀도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3일이라도 꿀만 먹다보면 질립니다.  꿀이 보조가 아니라 꿀을 주식으로 먹는 것은 혀가 얼얼하고 역겹습니다.  토종꿀이며 자연꿀이라 더 답니다.  꿀은 좋을수록 아주 답니다.  세례요한이 그것들을 많이 먹은 것이 아니라 거의 금식을 많이 했는데, 목숨을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원으로 메뚜기를, 탄수화물원으로 꿀을 먹은 것입니다. 세례요한의 기본적인 삶이 금식입니다.  금식을 주로 하면 뭘 먹어도 맛있습니다.  금식하면 빗물이든지 해골바가지 물이든지 다 맛있습니다.  엄청난 삶의 고통과 마음의 짐 때문에 금식합니다.  세례요한은 죄의 짐 때문에 너무 고통스러우니 금식하는 겁니다.  우리는 고통을 많이 당합니다.  물질의 고통, 사람과의 고통, 사랑의 고통 이런 고통은 좋은 것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고통은 죄에 대한 고통입니다.  죄에 대한 고통이 너무 크니까 금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바르게 되고 싶은데 교만, 미움, 음란이 끊어지지 않으니 너무 고통스러우니 밥이 안 들어갑니다.  ‘금식해야겠다’가 아닙니다.  세례요한은 엣센파에서 어릴 때부터 살았기에 죄에 대한 촉구를 많이 듣고 그것을 의식하며 살았을 것입니다.  죄에 대한 고통 때문에 밥이 안들어가니 금식하며 기도하며 광야에서 가끔씩 메뚜기와 석청을 먹는 겁니다. 세례요한이 이렇게 하니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4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4절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이 세대의 사람들을 무엇과 같다하겠는가? 무엇과 같은가?  그들은 장터에 앉아 남들을 부르며,’‘우리가 너희에게 피리 불었지만 너희는 춤추지 않았다. 너희에게 애곡하였지만 울지 않았다’ 라고 말하는 아이들과 같다. 누가복음 234절 말씀입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앞에 구절들에서 세례요한에게 하신 말씀들의 연속선에서 계속 말씀하십니다.  ‘그런즉 이 세대의 사람들을 무엇과 같다하겠는가’ 예수님 당시의 사람들 뿐 만 아니라 예수님의 초림부터 재림까지를 말합니다.  ‘세대’는 30년 정도를 말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것은 신약기간을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과 같은가?  그들은’ 예수님을 보거나 접한 신앙세계에 들어온 사람들을 말합니다.  ‘장터에 앉아’ 장터는 물물 교환이 이루어지는 시장입니다.  시골에 장이 열리면 축제입니다. 팔 물건 내놓기도 하고 사기도 하고 공연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남들을 부르며, ‘우리가 너희에게 피리 불었지만 너희는 춤추지 않았다’  피리는 악기의 대명사였습니다.  현악기는 무대에서 주로 연주했고 피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기본적인 악기며 일반인들이 쉽게 연주하였으며 또 음도 다양하게 낼 수 있으며 쉽게 만들 수 있는 악기입니다.  트럼본이나 트럼펫도 다 피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피리를 불면 우리는 즐겁고 행복해합니다.  그런데 춤추지 않고 우울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너희에게 애곡하였지만 울지 않았다’  장례 때도 부릅니다.  슬픈 노래를 부르면 애곡하지 않습니다.  거꾸로 할 때 이스라엘 사람들이 보통 하는 말이나 속담일 수도 있습니다.  왜 거꾸로 하느냐는 것입니다. 세례요한은 사람들을 애통시키고 회개시키러 왔습니다.  구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구약을 읽어도 울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신약이며 4복음서도 신약입니다.  예수님이 오셨는데 기뻐하지 않고 멍청하게 우울하게 있는 겁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왕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3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6장 233절   모든 백성과 세리들은 요한의 세례를 받았기에, 듣고 하나님을 의롭게 여겼습니다.  바리새인들과 율법사들은 스스로 하나님의 뜻을 저버렸는데, 그에게서 세례 받지 않은 것입니다. 누가복음 233절 말씀입니다. ‘모든 백성과 세리들은’ 세례요한이 제자들을 통해 ‘오실 그이가 당신입니까?’  질문할 때 예수님은 사람들의 병들을 고치고 계셨습니다.  거기 있는 모든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마태가 세리인데, 세리들을 예수님이 받아주시니 세리들이 따라다녔습니다.  ‘요한의 세례를 받았기에’ 요한을 따라다니던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라다녔습니다.  요한이 온 이유는 예수님을 밀어주는 것입니다. 요한이 오지 않았다면 예수님의 사역은 한계가 있었을 것입니다.  능력있는 예수님을 알아볼 사람이 별로 없었을 것입니다.  세례요한이 복음을 전파한 다음 사람들을 모은 뒤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밀어준 것입니다. 요한의 많은 제자들과 따르는 사람들은 요한에게서 세례 받고서 온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려면 구약이라는, 선지자라는, 율법이라는 성결의 은혜를 통해서 예수님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요한의 세례를 통과한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듣고 하나님을 의롭게 여겼습니다’  이제까지 요한에 대한 이야기를 사람들이 다 들었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의롭게 여기는 것이 있습니다. 나를 의롭게 여겨 속죄 받고 구원받습니다.  동시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들이 진리인데, 하나님이 이런 모든 사역을 하신다는 사실에 대한 긍정입니다.  예수님이 세례요한에 대하여 어떻다 말씀하시면서 선지자에 대한 말씀과 모든 진리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일을 주관하신 하나님에 대해 의롭게 여긴다는 것입니다.  앞에 계신 예수님이 하신 말씀들이 이루어진 것을 진리의 말씀이라고 여길 뿐만 아니라 그 모든 것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믿는 겁니다.  세례요한을 보내주시고, 선지자를 보내주시고, 우리를 성결로 다듬어주시고, 예수님을 통해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