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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53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53절   그 분이 여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평안히 가라.” 누가복음 253절 말씀입니다. ‘그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여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제까지 모든 교훈과 가르침을 끝내고 여자에게 최종 결론을 말씀하시는 겁니다.  여자가 많은 사람들이 있는 가운데 눈물을 흘리며 그 눈물로 머리카락을 적셔 예수님의 발을 씻어주고 향유를 붓습니다.  그리고 시몬 베드로에게 말씀을 쭈욱 하시다가 여자에게 말씀하십니다.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구원을 얻는 게 수동입니다.  하나님이 일방적으로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내가 무엇을 함으로 구원을 쟁취하는 겁니다.  ‘내가 네 죄들을 용서해줄게’가 아니라 ‘네 죄들이 사해졌다’입니다.  내가 무엇을 함으로 죄를 사함 받습니다.  다. 다 인간이 합니다.  하나님이 ‘구원을 줄게, 응답을 줄게’가 아니라 ‘너가 구원을 지금 받은 것은 내가 한 것이 아니라 네가 한 거야’  바로 믿음을 통해서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에게 있습니다.  내가 뭘 믿었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존재를 믿거나 살아계심을 믿고 응답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는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대로 그대로 행동해주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직원이 사장의 마음을 알고, 알아서 척척해주면 어찌 내 마음 알까 좋아합니다. 사장의 마음 드는 대로 행동해주는 것이 믿음입니다.  바리새인은 믿음이 없으니 계속 빗나간 겁니다.  반대로 이 여자는 믿음이 있으니까 하나님이 보실 때 ‘잘하구나’ 하시는 겁니다.  믿음은 누가 결정할까요?  바로 인간이 결정합니다.  물론 근본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런 행동을 주신 것입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는 모든 것을 인간이 결정합니다.  죄 사함이나 구원도 인간이 결정합니다.  구원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물론 선포받기도 하지만 구원은 우리가 결정합니다.  이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성경에 구원에 대한 방법들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52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252절   함께 앉은 자들이 속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죄들도 사하시는 이 분이 누구신가?” 누가복음 252절 말씀입니다. ‘함께 앉은 자들이’ 잔치니까 성대하게 했을 것이며 사람들이 많이 왔을 것입니다.  바리새인이니 바리새인 친구들도 왔을 것이고, 세리도 오며, 예수님의 제자들도 오고, 동네 지인들도 왔을 것입니다.  ‘속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속으로 말한 것을 ‘누가’라는 작가가 기록합니다.  예수님이 그 속으로 말한 것을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기록자는 아는 겁니다.  이것이 성경에 놀라운 점입니다.  성령의 감동은 그 사람의 말을 잘 알며 그 말보다 더 잘 압니다.  ‘내가 미국가야 되는데 350만원이 필요해’ 어떤 사람이 말을 하면 성령의 감동으로 더 정확히 들려오는데 ‘내가 미국 센프란시스코에 들어가야 되는데 353만원이 필요해’ 우리 영의 말은 육의 말보다 더 정확히 들려옵니다.  영의 세계는 육보다 더 현재로 정확하게 오는 겁니다.   어떤 분이 미혹된 교회를 다니니 축농증이 왔습니다.  자기 딸이 자기가 싫어하는 저희교회 근처로 이사를 가니 열 받아 딸을 핍박합니다.  하지만 병이 들어 더 심하게 아프니까 누그러들어 ‘내가 심했나’하고 잘해줍니다.  문제는 늦었다는 것입니다.  그게 인생의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어떤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기도의 기회로 삼으며 하나님께 엎드리는 기회로 삼아야 되는데 인간은 그런 기회로 삼지 않고 본능으로 행동합니다.  그것을 붙들고 간절히 기도하면 답이 올 텐데, 사람은 본능으로 행동하다가 수술해도 안 낫고 도저히 길이 없고 아무것도 못 얻고 결국 병 때문에 맨 마지막을 가는 상황이 되면 정신이 돌아옵니다.  인생이라는 게 아이러니합니다.   많은 경우에 조언과 충고해주어도 잘 안 듣다가 이미 다 끝나고 길이 없을 때 후회합니다.  후회하기 전에 말을 듣던지, 하나님 앞에 엎드리든지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해야 되는데 자기가 알고 있는 경험이나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51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51절   그가 그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죄들이 사해졌다.”   누가복음 251절 말씀입니다. ‘그가’ 예수님입니다.  ‘그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녀는 눈물로 적신 머리털로 예수님의 발을 씻은 죄 많은 여자입니다.  ‘네 죄들이 사해졌다’  눈물로 죄를 회개하니 예수님이 죄가 사해졌다고 선포하신 겁니다.  죄들이 사해진다?  그런데 이 여자가 눈물로 예수님의 발을 씻을 때 죄가 사해진 것이 아닙니까?  막 회개할 때 죄가 사해지는 것이 아닙니까?  죄사함이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과연 우리 죄를 사해달라고 한다고 죄가 사해질까요?  사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독교는 다 회개합니다.  그런데 죄사함을 알 수가 없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유명한 목사님들의 죄를 지적하며 회개하라고 지적했습니다.  회개를 대부분 다 하셨겠지만, 하나님이 인정한 사람은 딱 두 사람이었습니다.  나머지는 가짜 회개를 하였을 것입니다.  죄를 사함받는데 실패한 회개라는 겁니다.   그러면 왜 눈물로 회개를 하는데 용서받지 못하고 죄사함 받지 못할까요?  난 눈물로 분명히 간절히 기도했는데요?  그 이유가 오늘 나옵니다.  어떤 사람은 사함 받고 어떤 사람은 사함 받지 못합니다.  눈물로 모든 죄를 사함 받을 수 없는 이유가 죄사함이 눈물로는 죄사함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죄에서 정말로 돌아서는 회개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죄를 씻으면 용서 받는다는 희망이 다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닙니다.  죄를 짓다가 더 이상 죄를 짓지 않은 회개가 동반되지 않으면 죄사함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누가복음은 제목이 죄사함입니다.  죄사함의 조건이 회개입니다.  회개는 눈물을 흘리는 것이 아니라,  죄에서 돌아서는 회개를 말합니다.  여기 등장된 이 여인은 과거 많은 죄를 지었을 겁니다.  하지만 죄에서 완전히 돌아선 상태의 회개를 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물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살인죄를 지어서 눈물로 회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50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50절   이러므로 네게 말하는데, 그녀의 많은 죄들이 사해졌기에, 그녀가 많이 사랑하는 것이다. 적게 사해진 자는 적게 사랑한다.” ‘누가복음 250절 말씀입니다’ ‘이러므로’ 결론적이라는 말씀입니다.  ‘네게 말하는데’ 이제까지 말한 내용이 군중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시몬 한 사람 때문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들을 때, 어떤 상황을 만날 때, ‘왜 이런 일을 만나지?  하나님의 섭리야’라고 생각하지만 아닙니다.  바로 나를 위한 것입니다.  시몬의 집에서 잔치 베풀고 있는데 왜 이 여인을 하나님이 오라고 하셨냐는 것입니다. 왜 이 때며, 왜 죄를 사해주시는 것을 보여주시느냐 바로 시몬을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나를 위해서 많은 상황들을 연출해주십니다.  우리는 그 가운데 지혜를 깨달아야 합니다. 그 상황 속에서 나에게 보여주시기 위한 내용들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할 때 많은 일들이 생깁니다.  나를 위해 보여주시기 위한 영화입니다.  모든 상황과 현실과 사람들을 보면서 나를 자꾸 깨달아야 합니다.  그래야 그런 것들을 보고 겪은 의미가 있습니다.  안 그러면 성경책을 단순히 책 읽고 마는 것으로 끝나게 됩니다.   ‘그녀의 많은 죄들이 사해졌기에’ 죄 많은 여자입니다.  죄가 왜 복수일까요?  죄는 단수와 복수가 있습니다.  ‘네 죄가 사해졌다’ 하지만 사실 ‘죄들’입니다. 우리의 죄는 복수입니다.  죄들입니다.  다 실제적으로 죄가 하나하나씩 계수되기 때문입니다.  나라를 셀 수가 있듯이 죄도 셀 수가 있습니다. 죄를 뭉텅거리며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짓는 죄들이 셀 수 있습니다.  아담에게 유전된 죄는 없습니다.  죄는 힘이며 무형의 어떤 존재가 아니라,  실제로 범죄한 내용들입니다.  행동으로, 말로, 생각으로, 말로 짓는 죄입니다.   모든 불순종도 죄입니다.  ‘너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섬기지 말라’ 했는데 이슬람교나 유대교 가서 예배드리면 그것이 죄입니다.  우리 죄는 실제 명문화된 말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49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49절   너는 내 머리에 올리브도 붓지 않았다. 그러나 이 자는 내 양발에 향유를 부었다.   누가복음 249절 말씀입니다. ‘너는’ 예수님을 초청한 바리새인, 시몬입니다. ‘내 머리에’ 예수님 머리입니다.  ‘올리브도 붓지 않았다’ 올리브 기름입니다.  올리브를 많이 그 당시 사용했습니다.  식용으로도 사용했습니다.  머리에 기름을 발라 모양을 내기도 합니다.  예수님 당시에도 사람들이 기름을 발랐을 것입니다.  요즘은 머리를 짧게 하니 별로 바르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으면 예수님께 무엇을 드리게 되는데, 머리에 붓는 것은 구원에 대한 감사를 상징합니다.  구원받으면 머리에 영적인 투구를 쓰게 되는데 영적인 머리가 좋아집니다.  그러면 구원에 대한 감사로 예물을 드리게 됩니다.   ‘예물을 드려라, 헌금을 드려라’ 등 안수를 하거나 성령의 감동에 예물에 대해 많이 나옵니다. ‘감사의 예물을 드려라’하면 이런 세계를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목사를 날강도로 여기고 자신이 아는 성경지식으로 따지고 듭니다.  신앙생활 할 때 하나님의 감동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열심으로 합니다.  자기식대로 헌금을 하고 성경을 막 연구하거나 기도를 주구장창 열심히 합니다.  자기식대로 신앙생활 하니 누구의 터치나 성령의 감동이나 누구의 제재를 받기 싫어합니다. 고삐 풀린 망아지는 제멋대로 합니다.  제재가 안됩니다. 저같이 까다로운 목사 만나면 힘들어합니다.  회개, 헌금, 금식, 근신을 시키니 자기식대로 이제까지 신앙생활 해왔으니 당황해하고 힘들어합니다.  ‘내 마음대로 신앙생활하고 싶은데, 나도 깨달은 게 있는데’ 하다가는 못 견디고 튕겨나갑니다.   남녀가 연애할 때는 서로 제재가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결혼하면 서로의 요구사항의 제재가 생깁니다.  하나님 만나기 전에는 간섭이 없다가 하나님 만나면 간섭 즉 제재가 생깁니다.  간섭인 동시에 의무인 것입니다.  부부가 아내는 대부분 밥을 해줘야 하고 남자는 밖에서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