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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2절강해

누가복음6장 232절   너희에게 말하는데, 여자들이 낳은 자 중에 선지자 세례 요한보다 더 큰 자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왕국에서 더 작은 자가 그보다 더 크다.” 누가복음 232절 말씀입니다. ‘너희에게 말하는데’ ‘너희는’ 수많은 군중들이 고치고 제자들이 옆에 있고 많은 사람들이 옆에 있는 상황입니다.  세례요한의 제자들이 ‘오실 그이가 당신입니까?  다른 이를 기다려야 합니까?’  질문에 말씀하시는 겁니다.  ‘여자들이 낳은 자 중에 선지자 세례 요한보다 더 큰 자가 없기 때문이다’  .세례요한은 실족의 위험성이 있어서 맛이 갔는데 예수님은 요한을 지금 아주 높여주고 계십니다. ‘여자들이 낳은 자 중에’ 너희가 보는 가운데 예수님 당시까지 선지자가운데 말합니다.  말라기 이후로 선지자가 없었기에 너희는 세례요한을 선지자로 작게 보느냐?  말라기 이후로 마지막 선지자이면서 가장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세례요한의 등급은 어느 정도냐?  아담부터 제일 크다 라는 이야기는 아니며‘여자가 낳은 자중에’라는 것은 전체범위가 아니라 예수님의 분파가 생기기 이전까지 수세기동안의 범위에서 아주 크다 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세례요한을 선지자로 인식하면서 실족단계를 보지만 세례요한은 예수님보다 앞서서 예수님을 인도한 선지자로 크다 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자가 낳은 자로 연약하며 사는 게 다 비슷합니다.  예수님을 다른 사람에게 인도하는 것이 사역입니다.  이 큰 사역을 한 사람이 세례요한입니다. 요한은 자신이 높아지려 하거나 영광 받으려 한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신들메 풀기도 어렵다고 고백했으며, 항상 낮고 비천한 인생으로 살았습니다.  광야에서 메뚜기와 석청을 먹었으며, 호화롭게 살지도 않았습니다.  가장 낮은 자의 삶을 살았습니다.  주위 제자들 다 떠나고 요한의 위상도 추락합니다.  예수님께로 모두 다 가고, 자신의 사역은 축소되니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요한이 ‘별 볼일 없는 선지자구나,  한때의 세례요한이구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1절강해

누가복음6장 231절 이 자는 ‘오호, 내가 네 앞에 내 사자를 보내는데, 그가 너보다 앞서 네 길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기록된 자다. 누가복음 231절 말씀입니다. ‘이 자는’ 세례요한입니다.  예수님이 세례요한을 설명하는 겁니다. ‘오호, 내가 네 앞에’ 예수님 앞에 라는 말입니다. ‘내 사자를 보내는데’ 사자는 메신저이며 보내진 자며 천사와 동의어입니다.  ‘그가 너보다 앞서 네 길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기록된 자다’  예수님의 길을 준비하는 자라고 기록된 자다라는 것입니다.  이미 구약에 나온 말씀이지만 누가복음에도 많이 나옵니다.  세례요한은 선지자인데, 선지자가 왜 필요하냐?  선지자는 예수님이 오시는데 필요한 사람입니다.  선지자의 역할은 모세가 율법을 주었는데 율법대로 사는 지 안 사는 지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잘 살고, 율법 잘 지키는 줄 알고, 천국 가는 줄 알고 있는데 선지자가 와서 ‘너 천국 못가! 하나님이 너 음란하다고 하셔’ 그러면 ‘내가 음란죄가 있구나’  회개하여 천국가게 만드는 존재가 선지자입니다.  ‘너 칼을 가지고 있어’ 하며 혈기, 미움 등을 제거시켜 주는 역할입니다.  우리를 죄로부터 무장해제 시켜주는 역할이 선지자입니다.  세례요한은 다른 선지자보다 크며, 대선지자 역할입니다.  예수님이 오시게 하는 것, 이것이 구원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십자가 설명하며 믿지?  아멘! 우리는 의로워졌어! 천국 갈 것을 믿지? 아멘! 이것은 가짜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선지자를 통해 모든 죄를 회개하면 그냥 오십니다.  그냥 구원을 주십니다.  속죄는?  구원 안에 있는 삶을 말합니다.  예수님이 내 중심에 오시기만 하면 구원이 이루어집니다.  예수님이 내 옆에 있는 경우는 예수님을 믿어도 고민이 많습니다.  세운 자나 선지자가 말을 하면 아멘! 하고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선지자를 보내면 욕하고 때리고 죽입니다.  지옥 갑니다.  자신이 직접 기도해서 믿으려고 하는 것은 무당입니다.  선지자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을 믿지 않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30절강해

누가복음6장 230절   아니면, 무엇을 보려고 나갔느냐?  선지자냐?  그렇다.  너희에게 말하는데, 선지자보다 더 나은 자다. 누가복음 230절 말씀입니다. ‘아니면, 무엇을 보려고 나갔느냐?’  세례요한이 광야에서나 요단강주변에서 외치니까 사람들이 보려고 나갔습니다.  세례요한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선지자냐? 그렇다’  사람들이 선지자를 만나러 갔습니다.  선지자는 광야에 있었습니다.  지금도 선지자는 있습니다.  선지자는 우리 죄를 회개시키고, 우리 잘못을 깎아서 하나님께 인도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세상에는 선지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유대중심과 예루살렘 중심으로 거짓 선지자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도 있었습니다.  무슨 차이냐?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성도들이 오면 좋아합니다.  헌금 하면 귀하다 보고, 자리 메꾸어 주니 좋아합니다.  전도해서 사람들이 들어오면 헌금 드리니 수입이 늘고 인도자 입장에서 자리를 메워주니 박수를 칩니다.  또 봉사자들이 교회에서 열심히 봉사하니 이득이 되니 당연히 좋아합니다.  목사님 말씀에 순종하니 조직이 이루어져가니 칭찬합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성도들을 칭찬하지만 세례요한은 안 그렇습니다.  오자마자 ‘뱀 새끼들아’ 욕을 합니다.  세례요한에게 가자마자 벌써 다릅니다.  봉사하고 열심히 섬겨도 욕을 합니다.  대부분 성도들은 맨 정신으로 세례요한의 교회는 못 다닙니다.  지금도 두 유형의 교회가 있습니다.  바리새인들이 이끄는 교회, 세례요한이 이끄는 교회가 있습니다.  내가 열심히 돈 벌어서 십일조하고 헌금했는데, 내가 시간 쪼개어서 봉사했는데, 예배시간에 집중해서 목사님 말씀 듣는데 세례요한의 교회는 칭찬을 안합니다.  ‘내가 뭐지’ 딜레마에 빠집니다.  바리새인교회에 있을 때는 공주 취급받았는데 이 세례요한교회오니 인간취급을 안합니다. 인본주의 교회는 사람을 높여줍니다. 제가 처음에 일산의 한 교회를 섬길 때 내가 이 교회를 유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전도해서 사람들을 데려오고 찬양인도하고 충성을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29절강해

누가복음6장 229절   요한의 사자들이 떠나자,  그분은 군중들에게 요한에 대하여 말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너희가 무엇을 보려고 광야로 나갔느냐?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냐?  아니면, 무엇을 보려고 나갔느냐?  부드러운 겉옷을 입은 사람이냐?  오호, 영광스러운 겉옷을 입고 사치스러운 자는 왕궁에 있다. 누가복음 229절 말씀입니다. ‘요한의 사자들이 떠나자’  이 사자는 동물 사자가 아니라 메신저입니다. 이 단어가 원래 천사와 동의어입니다.  천사는 하나님의 메신저입니다.  사신과 사자, 천사는 원래 원어가 같은 단어입니다.  그래서 이 단어를 원어에서 한 단어 한 단어 일대일로 번역할 때 천사로 할 수도 없고 참 애매합니다.  사자는 보냄 받은 심부름꾼입니다. ‘그분은 군중들에게 요한에 대하여 말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요한의 영적인 위치와 사역에 대해 표현해 주시는 겁니다.  사람마다 영적인 사역이 다 다릅니다.  모세의 사역, 여호수아의 사역, 다윗의 사역, 사무엘의 사역이 각자 다 다릅니다.  요한이 뭐냐?  동시에 구약이 뭐냐?  요한은 구약의 맨 마지막 정점을 찍은 사람입니다.  신약과 구약이 있는데 신약으로 구약을 평가하기도 하는데 사실은 다릅니다.  구약은 구약 나름의 영적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적 영역을 통과해야만 예수님께로 올 수 있습니다.  세례요한은 골짜기가 메워지고 산들이 낮아지고 평평 작업인 회개사역을 하는데 이것이 구약입니다. 즉 예수님이 우리에게 어떻게 오실까요?  오시라고 기도한다고 오시는 분이 아니요,  내가 믿는다고 오시는 분이 아니요,  예수님은 반드시 요한, 구약을 통해 내가 평평 작업을 하면 예수님이 마차를 타고 오시기에 우리는 구약이 없으면 신약을 만날 수 없습니다.  구약은 신약의 전제조건이 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것을 모르니 자꾸 믿음! 믿음! 하는데 가짜 믿음이며, 가짜 예수입니다.  요한은 예수님께 인도하는 인도자입니다.  구약이라는 회개를 통과하지 않으면 전부 가짜입니다.  여러분을 지옥 간다고 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28절강해

누가복음6장 228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가서, 보고 들은 것들을 요한에게 전해라.  소경들이 보며, 앉은뱅이들이 걸으며, 문둥병자들이 깨끗해지며, 귀머거리들이 들으며, 죽은 자들이 일어나며,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전파된다.  누구든지 내게 실족되지 않는 자는 복있다.” 누가복음 228절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세례요한이 제자들을 보내 ‘오실 그이가 당신입니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려야 됩니까?’  질문에 예수님의 답변입니다.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가서, 보고 들은 것들을 요한에게 전해라’  세례요한처럼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서 메시야로서 의심하는 사람에게 전하라는 것입니다.  요한은 마지막 선지자입니다 ‘소경들이 보며’ 실제 소경이 눈을 떴습니다.  영적세계에서 소경은 구원 상실을 의미합니다. ‘앉은뱅이들이 걸으며’ 앉은뱅이는 영의 세계에서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왔다갔다하는 사람입니다.  영적 이중인격자입니다.  확실히 믿는 것 같지만 확실히 안 믿습니다.  오래 믿었기에 믿음이 분명히 있는 것처럼 보여도 믿음이 없는 오락가락 하는 사람입니다.  소경은 구원 상실의 위기에 있는 사람이고, 앉은뱅이는 구원을 얻었긴 얻었지만 아직 천국에 이를 수 있는 신앙이 아닌 사람입니다.  오래 믿어도 확실히 안 믿는 이런 앉은뱅이들이 교회에 참 많습니다. 이중인격자나 양다리신자라고 부릅니다 저희교회가 참교회 인줄 알기에 오지만, 옛날 다니던 미혹된 교회도 맘에 듭니다.  사람은 좋아하면 한 가지를 좋아하게 되어 있는데 이렇게 두 교회를 오가는 사람을 양다리신자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은 천국에 못 들어갑니다.  소경은 당연히 못 들어갑니다.  영이 죽지 않아도 영이 완전히 잠자는 소경은 더 못갑니다.  앉은뱅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양다리 신자들을 저희는 추방합니다.  앉은뱅이 신자들이 오면 한두달 지나도 낫지 않으면 쫓아 보냅니다.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소경인 신자가 들어오면 하나님이 있으라고 하시면 다니게 합니다. 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27절강해

누가복음6장 227절   그 시간에, 그 분은 많은 자들을 질병들과 고통들과 악한 영들에서 고쳐주셨으며, 많은 소경들을 보도록 은혜주셨습니다. 누가복음 227절 말씀입니다. ‘그 시간에’ 세례요한이 예수님에게 제자 둘을 보내 ‘오실 그이가 당신입니까?  또 다른 이를 기다려야 합니까?’  묻습니다.  바로 그 시간입니다.  ‘그 분은 많은 자들을 질병들과’ 바로 그 시간에도 예수님은 일을 하십니다.  질병은 그냥 배 아픈 그런 것이 아닙니다.  백내장이나 기침이나 혼미해서 눈이 잘 안 보이는 등 증상이 있는 병을 말합니다.  단순히 기능약화가 아니라 신장의 결석, 방광의 결석으로 인한 통증 등 정확히 규명되는 병이며 오랜 시간이 지난 병이며 애매하게 몸이 안 좋은 게 아닙니다.  누가 봐도 병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시간에 이 질병들을 치료해주십니다. '고통들과’ 암이 있는데 안 아파요.  암의 고통이 있는데 고통을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관절이 아파서 통증이 와요.  이 통증을 없앱니다.  허리가 안 좋아서 고통이 오는데 이 고통을 없앱니다.  질병에서 고통이 오지만 질병 없이도 고통은 옵니다.  배가 엄청 아파도 질병 진단이 안 나옵니다.  머리가 막 아파도 병명이 없습니다.  주님은 고통을 없애는 힘이 있으신 겁니다. ‘악한 영들에서 고쳐주셨으며’ 악한 영들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이 싫어집니다.  목사들이 맘에 안들고, 설교 내용 때문에 열 받고, 과거 상처 때문에 시달리고, 이름 때문에 고통당하고, 음란의 생각으로 고통 받고, 훔치려는 마음이 절제가 안 되고, 거짓말이 막 나옵니다.  악한 영들 때문에 내부적으로 고통 받고 마음에 평강을 잃어버립니다.  할려고 해도 안되고, 노력해도 안됩니다.  악한 영 때문에 정신적인 세계가 고통당합니다. 혈기로, 우울로, 센말을 하여 폭발하여 독을 쏘고 싶은 마음, 심하면 칼로 찌르고 싶은, 총으로 쏘고 싶은 이런 것들이 악한 영 때문에 괴롭습니다.  말만 성도지, 안에서 올라오는 악한 영의 세력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