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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69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69절   그들이 길로 가게 되었으며, 누가 그 분에게 말했습니다. “어디로 가시든지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주님!” 누가복음 369절 말씀입니다. ‘그들이’ 예수님과 제자들입니다.  ‘길로 가게 되었으며’ 성경은 왜 뻔한 말을 기록했을까요?  이것은 좀 큰 길일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통행하고 마을과 마을 사이 큰 길을 말할 것입니다.  ‘누가 그 분에게 말했습니다’  예수님이 가는 과정에서 70명 정도가 옆에 같이 갔는데 그 와중에 수십명이나 수백명 정도가 옆에 붙습니다. 그 중에 누가 소문을 듣고 예수님께 찾아온 겁니다.   옆에 붙어서 말하는 겁니다.  ‘어디로 가시든지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주님!’  바른 마음입니다.  예루살렘에 가시든지 사마리아든지 어디든지 따르겠다고 합니다.  ‘주님!’ 하는 것을 보면 믿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 너 잘 만났어, 아까 사마리아 사람들은 안되겠던데, 너는 되겠다’ 말씀을 하시지 않았습니다.  구원에 이르는 믿음이 얼마나 어렵냐하면 거듭나고 은혜 받고, 은사 받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사마리아 사람들도 안 될 뿐 아니라,  예수님을 주님으로 믿는 신앙 위에 내가 어떤 경우든지 당신을 따르겠다는 위대한 믿음도 예수님에게는 달갑지 않습니다.   그럼 누가 구원받을까요?  여러분은 구원이 엄청 어렵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구원을 생각할 때 나는 그 교회 잘 다니고 빠진 적 없어, 주님 명령이면 다 할 거야 각오로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구원은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것을 통과할 정도가 되어야 됩니다.  생명을 내어놓을 정도로 되어야 구원입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죽이려고 합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물질로도 배우자도 상대도 안되는 자기 생명을 죽일 정도까지 되어야 합니다.  과거만 핍박받고 산 것이 아닙니다.  지금도 핍박당합니다.  핍박 안당하면 가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자가 목사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성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68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68절   그들은 또 다른 마을로 갔습니다. 누가복음 368절 말씀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과 제자들입니다.  선발대로 야고보와 요한을 사마리아로 보냈는데 사마리아에서 거절당했습니다.  ‘또 다른 마을로 갔습니다’  복음 전파하는 과정에서 영접하면 그 집에 머물면서 복음을 더 정확하게 하여 천국을 인도하면 됩니다.  그러나 거절하면 다른 마을로 가야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경우에 다른 마을로 가지 않고 한 번 더 붙듭니다.  ‘다시 한 번 기회 줄게, 생각해 봐, 안 그러면 너 지옥 가, 너 우리 영접해야 돼’ 사정합니다.  교회를 나와야 되는데 안 나오면 ‘제발 나오세요’ 합니다.  신앙이 약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데 안 들으면 ‘제발 좀 들어줘’ 합니다.  대부분 교회들이 제적을 가지고 있는데 안 나오는 사람들이 있으면 지우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혹시나 오지 않을까 싶어서입니다.  출석은 많지 않는데 제적은 엄청 많습니다.  그들이 마음을 바뀌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입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인본입니다.   복음은 가짜와 진짜가 있는데, 진짜 복음은 한번 떨어지면 하나님은 거의 기회를 안주십니다.  지나온 사마리아 마을은 지옥이 거의 다 확정된 것입니다.  예수님이 파송한 제자들은 참교회입니다.  참교회만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파송한 제자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끝을 봐야 합니다.  저희 교회도 참교회이기에 한번 맛을 보고 듣지 않으면 제명으로 끝을 봅니다.  듣지 않는 사람을 붙들고 있는 것은 엄청난 소모입니다.  안되는 것을 붙드는 에너지 소모입니다.  씨름하면 탈진되며 시간 낭비입니다. 천국 못가는 사람들을 향해서 돈, 시간, 영력과 에너지를 들이면 지옥 가는 사람은 결국 지옥가고 붙드는 사람도 탈진되어 잘못하면 같이 지옥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마을로 갔습니다’  이것은 복음 전파자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또 다른 마을로 가야 됩니다.  우리 교회도 제명 시키고 다시 시작합니다.  새로운 사람을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67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67절   그 분이 돌아보시고, 그들을 꾸짖으셨으며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너희가 영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다.  사람의 아들은 사람들의 영혼들을 멸망시키려고 온 것이 아니요,  구원하러 왔기 때문이다.” 누가복음 367절 말씀입니다. ‘그 분이 돌아보시고’ 요한과 야고보가 사람들이 예수님을 안 받아주니까 열이 나서 그들에게 불을 떨어뜨리길 원합니다.  예수님이 말없이 앞에 가시다가 돌아보는 겁니다.  그들의 물음에 바로 답변을 주신 것이 아니라 말을 들은 다음에 잠깐 생각을 하신 것 같습니다.  말씀이 없으시고 앞에 가시니 제자들도 뒤따라가는 중에 뒤돌아보신 것입니다.  ‘그들을 꾸짖으셨으며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의 질문에 바로 응답을 하시지 않고 정돈을 하신 다음에 말씀하신 겁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진리에 대응하는 말을 할 때는 한 번 생각한 다음에 말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보통 다른 사람들이 말을 하면 ‘그래?’ 바로 결정하다가 망하는 겁니다.  예수님조차도 바로 말씀하시지 않고, 그냥 걸어가시다가 정돈 하신 다음에 말씀을 하십니다.  우리도 마찬가지 말을 할 때 정돈이 되고 셋팅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오류가 없습니다.   꾸짖으셨다는 것은 ‘그러지마’ 한 것이 아니라, 꾸짖는 표현으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너희는 너희가 영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다’  꾸짖는 표정으로 엄하게 말씀하십니다.  절대 우리의 신앙생활은 인본이 되면 안되며 육에 빠지면 안됩니다.  야고보와 요한이 사마리아 사람들에게 전파했습니다.  사마리아 사람들은 믿음이 있지만 천국에는 못 갑니다.  목회자가 성도들을 인도하는데 성도들이 헌금도 잘 하고 예배 잘 드리며 믿음은 있지만 천국에는 못 갑니다.  그러면 열 받습니다.  그것이 육적이라는 것입니다.  지금 야고보와 요한이라는 목회자가 육적으로 성도들을 대한다는 것입니다.  육적은 하나님의 뜻으로 가지 아니하고 인간적인 본성으로 행동한다는 것입니다.  열 받으니까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66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66절   그 분의 제자 야고보와 요한이 보고 말했습니다.  “주님! 엘리야가 행한 것 같이, 하늘에서 불을 내려 그들을 멸하라고 우리가 말하기를 원하십니까?” 누가복음 366절 말씀입니다. ‘그 분의 제자 야고보와 요한이 보고 말했습니다’  선발대로서 야고보와 요한을 보냈다는 것입니다.  사마리아 지역에 머무를 장소를 예비하러 갔는데 사마리아 사람들이 예수님을 영접 하지 않았습니다.  ‘주님! 엘리야가 행한 것 같이 하늘에서 불을 내려 그들을 멸하라고 우리가 말하기를 원하십니까?’  엘리야가 기도할 때 제단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물을 부은 제단이 다 불살라졌습니다. ‘예수님! 우리 믿음 좋아요,  엘리야처럼 우리도 불을 내려달라고 하면 불이 떨어질꺼예요’  예로 성도들이 말을 안 듣는다고 목사가 예수님께 성도들에게 진노의 불을 떨어뜨려 달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지만 구원받을 신앙이 안 된다고 열 받아서 불이 떨어지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범죄입니다.  성도들이 천국에 못 간다고 성도들에게 불이 떨어지게 하는 것은 범죄입니다.  사역자들이, 즉 사역을 하는 큰 사람, 야고보와 요한이 성도들 사마리아 사람 즉 천국 못가는 신앙인인데 엘리야의 불을 심판의 불로 오해한 겁니다.  성경을 잘 안 읽은 것입니다.  정말 그들이 심판의 불이 떨어지길 기도한다면 불이 떨어질까요?  안 떨어집니다.  심판 안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목회자의 명령으로 오지 않습니다.  성도들이 말 안 듣는다고 마치 목회자가 위대한 인간처럼 다리 부러지길 기도하는 목회자가 있다면 하나님의 마음이 아니며 목회가 아닙니다.  천국을 가는 과정에 있는 사람들이 교회에 많지만 말을 안 들어서 천국에 못 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못가는 사람들을 향해 절대 저주하면 안됩니다.  그것은 입술로 범죄하는 것입니다.  야고보와 요한은 혈기가 많아서 불 떨어지기를 원하는데 지금도 혈기 많은 목회자들이 그렇게 한다는 것입니다.  목회는 혈기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7장365절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365절   그 분의 얼굴이 예루살렘으로 가시고 있었기에, 그들은 그 분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누가복음 365절 말씀입니다. ‘그 분의 얼굴이’ 예수님입니다.  ‘예루살렘으로 가시고 있었기에’ 두 제자가 사마리아로 가서 예수님이 머무를 장소와 먹을 장소를 예비하는데, 그 장소를 예비한 겁니다.  사마리아 사람들이 예수님을 머무르게 할려고 오라고 했지만 예수님의 얼굴이 예루살렘으로 가시는 것이 보이는 겁니다.  아니 이들이 어떻게 말을 안했는데 알까요?  ‘머무르지 않고 지나가는 길이네’ 생각한 겁니다.  사마리아 사람들이 유대인들로부터 개취급 당하기에 예수님이 유대인이라 그렇게 한 것은 아닙니다.  제자들도 유대인들이지만 제자들을 보고 머무르게 하려고 영접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얼굴을 막상 보니까 아닙니다.  괴리감입니다.  예루살렘은 구원을 의미합니다.  막상 우리가 구원을 보면 거부합니다. 신기합니다.  거듭나고, 성령세례 받고, 성령도 받고, 은사도 받고, 다 합니다.  교회에서 많은 일들을 감당하고 심지어 목사도 합니다.  하지만 구원의 정점에서는 예수님의 얼굴을 거부합니다.   ‘그들은 그 분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이 퇴짜를 맞은 겁니다.  제자들이 방을 예비하여 예수님이 오셨는데 사마리아인들이 거부하였습니다.  이것이 유사기독교입니다.  종교가 똑같습니다.  회개도 하고, 방언도 받고, 은사도 받습니다.  하지만 교회가 구원의 정점까지는 못 이르게 합니다.  마치 구원이 제일 쉬운 줄 압니다.  예수님이 예루살렘으로 가셔야 구원이 일어나며, 십자가를 져야 구원이 일어나는데 그것을 사람들이 안합니다. 모든 것을 다합니다.  통일교도 보혈 찬송가를 부릅니다.  기도도 뜨겁게 합니다.  기독교라는 이름을 가진 종교들이 다 같아 보이지만 구원에 이르게 하는 맨 마지막이 다릅니다.  그 구원까지는 통과 못시킵니다.  사마리아도 그리심산에 산당예배가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사마리아인에게 영접이 왜 안되었느냐?  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