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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 1장6절 강해

누가복음 1장 6절 주님의 천사가 분향의 제단의  오른쪽에 서면서 그에게 나타났습니다.  사가랴가 보고 요동되었으며  두려움이 그에게 임하였습니다. 누가복음 6절 말씀입니다.  주님의 천사가 분향의 제단에  오른쪽에 서면서 등장합니다.  천사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천사는 우리를 항상 따라 다닙니다.  누구를?  거듭난 사람이면서 구원의  사람을 따라다닙니다.  마태복음에 마귀의 시험을 이긴 다음에  천사가 수종든다고 되어 있습니다! 천사는 하나님의 자녀를 돕는 군인 입니다.  자녀들이 위험에 처할 때,  사고가 날 위험이 있을 때,  그 현장 에서 목숨을 건지게 만듭니다.  부상 당할 위험에서 우리를  부상 안 당하게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엄청난 위험의 순간에 상황을 반전시켜서 위험에서 자녀를 도와주고  그래서 천사는 늘 우리를 도와 줍니다.  그런데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영계라 부르는데  단지 우리는 자연계 속에서 인간계 속에서  물질계 속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살기 때문에, 물질적인 어떤 긴박한 어려움 가운데서도  예를 들어 죠지뮬러 같은 경우에  갑자기 빵이 들어와서 공급했습니다.  그런 극적인 반전으로 삶에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천사는 기도의 현장에서도  도움을 줍니다.  예수님도 천사가 기도를 도왔다고  되어 있습니다.  천사는 우리의 기도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때론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가 강하게 나올 때가 있습니다.  천사가 돕는 것입니다.  때로는 천사가 우리로 하여금 계시적인  것을 열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시로써 어떤 것을 깨닫게  되기도 하고 지혜로써 어떤 것을 알려  주기도 하고 천사가 돕는 것은,  기도가 하나님 앞에 상달 되고 있다는  증거가 되기도 합니다.  야곱의 사닥다리에   천사가 오르락 내리락 하기도하죠!  우리 기도를 하늘 보좌에 올리고 응답을  가지고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5절 강해

누가복음 1장 5절 그가 그의 반렬의 차례대로 하나님  앞에서 제사장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으며,  제사장의 전례를 따라,  주님의 성전으로 들어가 분향하는  것으로 제비뽑혔습니다.  백성의 모든 무리는 분향의 시간에  밖에서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누가복음 5절 말씀 입니다.  ‘그가’ 그는 누구일까요?  사가랴 아니면 엘리사벳인데  사가랴 입니다.  사가랴가 ‘그의 반열에 차례대로,반열,  다시 말하면 순서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비야 계열에서 분향을 담당하고,  또 어느 계열에서는 램프스탠드  등에 기름을 붓고,  또 어느 계열에서는 떡상위에 떡을 올리고  하는 성전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런 업무를 담당하는데,   사가랴가 속한 반열에서 차례대로,   ‘제사장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으며’  임무를 수행하는데,   오늘 말씀대로 분향 임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제사장의 전례를 따라  주님의 성전으로  들어가 분향하는 것으로 제비 뽑혔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정할때,   우리는 순 번 제로 하지만,   이스라엘에서는 이것을 할 때  제비를 뽑는 것입니다. ‘백성의 모든 무리는 분향의 시간에  밖에서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지금 성전엔 백성이 들어올 수 없습니다.  분향 단에 사가랴가 지금 들어갑니다.  백성들은 밖에서 기도합니다. 자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우리가 먼저 제사장이 되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사장은 번제단의  5대 제사를 집행합니다.  ‘소제’ 생활에서의 아름다운 삶,  ‘번제’ 정규적인 종교적인 예배,  ‘화목제’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화목한 삶, ‘속건죄’ 하나님과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었을 때,  보상하는 삶,  ‘속죄제’ 죄를 지었을 때,  계명을 어겼을때,  회개하는 삶, 이것이 번제단에 5대 제사 입니다. 뿐만 아니라 물두멍이 있습니다.  계명을 어긴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지은죄를 용서받는  회개를 말합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 (죄사함의조건:회개)1장4절 강해

누가복음 1장 4절 엘리사벳이 불임이기에  그들에게 자녀가 없었는데,  둘다 나이가 많았습니다. 누가복음 4절 말씀입니다.  ‘엘리사벳이 불임이기에 엘리사벳은  사가랴의 부인입니다.  그런데 ‘불임’입니다.  여러분!  불임이 있을까요?  보통은 ‘불임’이기보다,   날짜를 못 맞추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의 생리주기는 28-30일 정도,  길면 35일인데,  배란 날짜가 보통 생리 14일전 입니다.  그런데 가임 기간은 생리 전 16일부터  생리 전 11일까지가 가임 기간 입니다.  한 5일정도 되는데 이 5일 동안에  다 수정되는 것은 아니고,  사실은 난자와 정자가 튼튼해야 오래 생존합니다. 아주 약한 경우에는,  생리 전 정확하게 14일째,  배란일 그 때가 제일 적기라고 봅니다.  그런데 그 날짜를 못 맞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부생활을 매일 하지 않고  가끔하는 경우에 그럴 경우  자녀가 없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불임이 아닙니다! 그래서 불임이 아닌 경우임에도  아기가 없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난자가 나팔관에 떨어져야 하는데  그것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령 떨어진다 할지라도 나팔관이나 자궁에  염증이 있으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정상적이라 할지라도  나팔관이나 자궁에 염증이 있으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궁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착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도 역시 불임이 아닙니다.  불임은 나팔관 문제나 자궁 문제나  또는 남자의 정자가 꼬리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동성이 없어 못 올라가기 때문에  수정이 안됩니다.  또 정액가운데는 무정자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은 불임으로 볼수 없는 것들입니다!여기 사가랴 또한 불임이 아닙니다.  그런데 엘리사벳이 불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왜? 지금 이 사가랴와 엘리사벳이  오랫.동안 인생을 살아왔는데  자녀가 없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3절 강해

누가복음1장3절 둘다 주님의 모든 계명들과  규례들을 흠없이 행하는,  하나님 앞에서 의인들이었습니다. ‘둘다’는 제사장 사가랴와  그의 부인 엘리사벳입니다. ‘주님의 모든 계명들과’  자! 구약에 있는 십계명과  일반 계명들을 말합니다.   우리가 주님이라고  표현하는주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아도나이 라고 부르는데,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이  되기 때문이며,   구약에서의 모든 율법들도 계명이고   동시에 신약에 있는  산상수훈 들도  역시 계명입니다.  다시 말하면 십계명과 산상수훈은  모든 계명들에 포함됩니다! ‘규례들’ 계명이 큰 조항이라면  규례는 작은 조항입니다.   규례들은 계명에  순종케하는  작은 규칙들입니다. 다시 말하면, 계명이나 규례들은  서로 분리된 것은 아닙니다. ‘흠없이’ 흠없이는 ‘거의 완벽하게’ 란 것입니다. ‘행하는 하나님 앞에서 의인들이었습니다’.  인간은 모두가 다 하나님 앞에 완벽하게  살 수 없는 죄인입니다.  하지만 나를 받아줄 만한 단계가 있습니다.  그것이 의인 입니다.  그러면 그 의인이 어떻게 형성되느냐?   죄를 많이 사함받아서?  용서를 많이 받아서?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아닙니다!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의인되느냐?’ 입니다! 여러분! 이 의인 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합니다.  나 성령으로 세례를 받았어!  그 전에 거듭났어!  내가 말이야,  그때, 얼마나 많은 회개를 했는지 몰라!  의인으로 받아줄까요?   아닙니다.  내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을 그때 깨달았어! 나는 의인이 되었어!  내가 로마서를 깨달았어!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경이 그렇게 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는  우리가 의인이라고 부르는 과정이 필요한데  그것은 앞에 있는 내용들입니다! ’계명을 준수하느냐?  규례를 준수하느냐?  그것도 정말 흠없이 행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2절 강해

누가복음 1장 2절 유대 왕 헤롯 기간에  아비야 반열에서  이름이 사가랴인 어떤 제사장이 있었는데,   그의 여자는 아론의자손이며,   그녀의 이름은  엘리사벳입니다. 오늘은 누가복음 2절 말씀입니다.   유대왕 헤롯 기간에 지금 본론이  시작 되었습니다.   누가가 그동안 많이 연구한 내용을   성령의 감동으로 데오빌로 에게 편지하는데,  ‘유대왕 헤롯’  헤롯이 원래 BC 37년부터  이 지역을 다스립니다.  영토가 넓었습니다.  유대 사마리아 갈릴리 골란고원   헬몬산 에돔지역  요단 동편까지 해서,   솔로몬 당시와 거의 비슷할 정도로  넓었습니다.  이 지역들은 헤롯이 전쟁을 통해  빼앗기도 하고,   나중에는 로마의 시저에게 자치권을  허락받습니다. 총독이면서 이 헤롯 대왕이 BC 37년부터  다스렸는데 BC 4년에 죽습니다.   우리가 생각할 때 예수님은BC가 before christ 영년에 태어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역사적 오차가 있는데,  사실 예수님은 BC 6년쯤태어나셨습니다.   그러니까 최소 4년에서 6년에   오차가 생깁니다. 여기 나오는 이 헤롯왕은  헤롯의 1대  헤롯 대왕이고,  헤롯의 2대가 있습니다.  헤롯 안티파스 갈릴리를 다스리고  예수님을 심문한 자이며,  아켈라오는 유대지역를 통치하다가  6년 만에 폐위 당해서 로마가  직접 빌라도를 파송합니다.  또 헬몬산 윗쪽을 다스리는 헤롯 빌립으로,  3명으로 나뉘어 지는데,  그렇게 셋으로 나누어지기 직전   BC 4년에 헤롯대왕은  죽게 됩니다. 그 전에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베들레헴에서  어린 아기들을  다 죽이지요!  영유아 살해라고 합니다.   그일을 마치고 70세에 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은  그 전 BC 6년이 아닐까?  실제로 동방박사가 출현 한 것은  예수님께서 탄생 할 때가 아닙니다.   예수님 탄생하실 때는 목자들이 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 1절강해

누가복음  1 장  1 절 우리 중에 확실히 이루어진 사실들에  대한 내력을 저술하고자 많은 자들이  시도하던 차에 ,    모든 것을 위부터 자세히 엿들은 나도 ,   처음부터 말씀의 목격자와 일군이 된  우리에게 넘겨준 그대로를 ,   당신께 차례로 기록할 것을 생각했는데 ,   각하 데오빌로여 !  당신이 말씀으로 가르침받은 것에 대하여  확신을 갖게 하기 위함입니다 오늘은 누가복음 첫 번째 시간입니다 .  마태복음 강해가 얼마 남지 않아서  시작합니다 .  왜 ?  마태복음 다음인 마가복음을 먼저 하지  않느냐 ?  마가복음은 누가복음 뒤에 놓습니다 .  마태복음은 십계명을 준수하는 사람이  보아야 합니다 .  십계명을 어기는 사람에게 마태복음은  의미가 없습니다 .  다 순서가 있는데 십계명은 구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그래서 구약을 이수해야만 마태복음으로  올 수가 있습니다 .  마태복음은 산상수훈입니다 .  그러나 마태복음은 바탕에 십계명  곧 구약을 근거로 합니다 .  다시 말하면 십계명을 어기면  마태복음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  지옥 갑니다 .  그리고 십계명을 준수한 후에  마태복음 입니다 .  산상수훈은 마태복음의  뿌리에 해당합니다 .  그 다음이 바로 누가복음 입니다 .  누가복음은 산상수훈을 준수할 정도의  쉽게 말하면 구원을 얻은 자들이보아야  합니다 .  그러니까 이 누가복음은 구원받지 않은  사람들은 볼 필요가 없습니다 .  누가복음은 구원을 얻은 자가 영적으로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과정이며 ,   또 한 가지 어떻게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는가를 볼수 있습니다 .   구원을 얻어 보아야  잃어버리는 것을  알 수 있겠지요 .  구원을 얻어 보지도 못한 사람이  어떻게 구원을 잃어버린 것을  알 수 있겠습니까 ?  표면적으로 구원 상실은 대부분 없구요 !   아직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믿음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사실 구원 상실은 누가복음에 있습니다 .  그러니까 아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