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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204절강해

               누가복음5장 204절   좋은 나무가 못된 열매를 맺지 못하며, 못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기 때문이다.  각각의 나무는 본인의 열매로 알려지기 때문이다.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거두지 못하며 가시덤불에서 포도를 따지 못하기 때문이다. 누가복음 204절 말씀입니다. ‘좋은 나무가’ 나무는 다 똑같습니다.  여기서는 사람에 대한 것이며, 나에 대한 것입니다.  나에게 유익을 주면 좋은 나무입니다.  못된 나무는 나에게 나쁜 나무입니다.  좋고 나쁨의 기준은 나에게 좋으냐, 나쁘냐입니다. 나무는 사람을 말하는데 하나님이 보실 때 좋으냐, 나쁘냐입니다.  ‘좋은 나무가 못된 열매를 맺지 못하며’ 열매를 맺어야 좋은 나무입니다.  좋은 나무는 열매로서 결정됩니다.  좋은 나무는 못된 열매를 맺을 수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좋은 나무는 하나님께 대하여 나쁜 것을드리지 못합니다.  하나님께 좋은 것을 드립니다. ‘못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기 때문이다’  가시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가시나무나 찔레나무에서는 먹을 열매가 안 나옵니다.  좋은 나무는 자꾸 과실을 맺을 수 있게 비료를 주고 가꿉니다.  나쁜 나무는 나중에 땔감의 재료로 씁니다.  땔감은 잘라서 지옥 불에 던지는 나무입니다. 아무 열매를 못 맺기에 하나님이 보시고 잘라서 버리십니다. 그럼 이 열매의 좋고 나쁨의 기준이 무엇일까요?  좋은 열매의 기준은 하나님의 입맛에 맞는 열매입니다.  사람 입맛에 맞으면 사람에게 좋은 열매가 됩니다.  중간이 없습니다.  좋은 나무냐 못된 나무냐 입니다.  땔감이냐 과실수냐 입니다.  이것이 언제 드러나느냐?  열매가 맺혀질 때 드러납니다.  그래서 열매로서 평가를 내립니다. ‘각각의 나무는 본인의 열매로 알려지기 때문이다’  열매가 없으면 평가할 수가 없습니다.  자라서 열매가 없으면 땔감이며 있으면 과실수입니다.  어떤 분에게 토요일 예배 때 손을 얹었는데 ‘하나님! 나의 이제까지의 삶을 다 지워주십시오. 새 삶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203절강해

        누가복음5장 203절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라. 그 땐 네 형제의 눈에 있는 티를 빼내도록 밝히 볼 것이다. 누가복음 203절 말씀입니다. ‘위선자야!’ 보통 위선자는 남들이 볼 때 선하게 보지만 비리가 많고 악한 사람을 말합니다. 영적으로 위선자는 지옥에 들어가는데 천국에 들어가는 사람처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위선자들은 소수가 아니며 다수이며 기독교의 대부분이 위선자에 속합니다.  천국 간다고 확신하기에 복을 구합니다.  지옥 가는데 복을 구하겠습니까?  위선자가 다수인데 그 중에 목사가 있습니다. 남들 볼 때는 훌륭한 사람으로 보이지만 들보를 갖고 있습니다.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라’ 들보는 남 들이 봐도 보이는 큰 죄이며 대죄입니다.  티는 소죄입니다.  대죄를 가지고 있는데 남들을 인도하는 것이 위선자입니다.  대죄를 가지고 있는데 남들은 모릅니다.  목사가 간음죄와 횡령죄 사기죄를 짓는데도 남들은 모릅니다.  위선자입니다. ‘그 땐 네 형제의 눈에 있는 티를 빼내도록 밝히 볼 것이다’  네가 큰 대죄를 네 눈에서 다 빼내어 천국 가는 사람이 되면 형제, 즉 가르치는 제자들의 눈의 티, 즉 소죄를 밝히 보고 가르치라는 것입니다.  소경은 큰 죄, 대죄가 있는데 모르는 겁니다.  죄는 대죄 중죄 소죄가 있는데, 대죄는 행위죄이며 중죄는 생각의 죄입니다.  소죄는 마음의 죄입니다.  마음의 죄는 눈에 티처럼 안보입니다.  아무도 모릅니다.  천국갈 수 있습니다.  대죄는 행위죄입니다.  천국 못갑니다.  부모불경죄 살인죄 간음죄 도둑죄 거짓위증죄 탐심죄는 대죄입니다.  중죄는 미움죄 음란죄 정신적인 죄 등은 천국 못 갑니다.  소죄는 부지불식간에 튀어나오는 죄성들입니다.  소죄는 천국갈 수가 있습니다. 대죄는 들보가 있는 소경입니다.  소경은 죄를 인식 못합니다.  대죄를 지어도 모릅니다. 제가 목회자들에게 대죄를 지적해도 모릅니다.  오히려 대적하려고 합니다.  간음죄를 지어도 모르고 간접살인죄를 지어도 모릅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202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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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복음5장 202절   왜 네 형제의 눈에 있는 티는 바라보지만, 본인의 눈에 있는 들보는 생각지 못하느냐?  어떻게 네 눈에 있는 들보는 바라보지 못하면서, 네 형제에게 ‘형제여! 네 눈에 있는 티를 내가 빼내게 하라’라고 말할 수 있겠느냐? 누가복음 202절 말씀입니다. ‘왜 네 형제의 눈에 있는’ 선생과 제자가 있고 목사와 성도가 있습니다.  목사직을 수행하는 사람에게 말씀하시는 겁니다. ‘네 형제의 눈에 있는 티는 바라보지만’ ‘티’는 작은 죄를 말합니다.  ‘본인의 눈에 있는 들보는 생각지 못하느냐?’  목사의 눈에는 들보, 즉 더 큰 죄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네 눈에 있는 들보는 바라보지 못하면서’ 자기 안의 죄는 못 보면서 성도 안에 있는 죄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네 형제에게 ‘형제여! 네 눈에 있는 티를 내가 빼내게 하라’라고 말할 수 있겠느냐?’ 가르치는 자가 목사며 받는 자가 성도입니다. 그런데 가르치는 자가 들보, 큰 죄가 있고 성도들은 작은 죄가 있는데 그런 목사가 성도의 죄를 빼내려고 하지 말라고 지적합니다.  목사는 큰 죄가 없어야 합니다. 제자로서의 삶이 성도의 삶, 목사의 삶 두 가지가 있는데 성도로 살다가 목사가 되었지만 큰 죄가 있으면 목사직을 하면 안됩니다.  목사가 목회하는 동안 범죄하여 드러날 경우 한쪽에서는 ‘목사도 사람인데 그럴 수 있지, 회개했으니까’ 다른 쪽에서는 ‘목사는 그럴 수 없지’하며 양편으로 갈립니다.  사람들은 목사 편에 있는 사람들을 충성파로 봅니다.  일반적으로 성품좋은 사람들이 목사 편에 많이 있습니다.  목사를 견제해 온 사람들은 반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큰 죄를 짓는 목사 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잣대도 세상편입니다.  목사는 큰 죄가 있으면 안 됩니다.  큰 죄가 드러나면 목사직을 그만 두어야 합니다.  ‘목사직 그만두면 그 목사는 뭘 먹고 사나?’ 생각하면 안 됩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들보가 있는 목사는 가르치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을 죽이기 때문입니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201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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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복음5장 201절 그리고 비유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할 수 없지 않느냐? 둘 다 구덩이로 떨어지지 않겠느냐?  제자가 그의 선생 위에 있지 않지만, 온전케 된 모든 자가 그의 선생과 같을 것이다.   누가복음 201절 말씀입니다. ‘그리고 비유로’ 비유는 참 자녀나 참된 제자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제까지 말씀은 제자의 삶입니다.  이제부터는 제자의 삶이 완성되어서 남들이 봐도 제자의 삶으로 인식되는 삶입니다.  성도의 삶, 목회자의 삶 두 가지가 있는데 남들을 신앙으로 인도하는 목회자의 삶이 이에 해당합니다.  지금부터는 목회자로서의 제자의 삶입니다.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할 수 없지 않느냐?’  네가 목회자라면 자신이 소경인지 확인하라는 겁니다.  이게 첫 번째 메시지입니다.  소경은 일반성도들인데 내가 소경이면 소경을 인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자는 ‘내가 소경인가?’ 확인해야 됩니다. 교회에서는 목회자가 영적인 눈이 떠져야 합니다.  본인이 천국에 가야 성도들도 천국으로 인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 다 구덩이로 떨어지지 않겠느냐?’  그렇습니다.  둘 다 소경이면 다 지옥 갑니다.  선하게 보인다고 소경이 아닌 것이 아닙니다. 사람은 그 속을 모릅니다.  하나님만 아십니다.  아론의 아들인 나답과 아비후가 지옥갑니다.  모세가 1위, 아론이 2위,두 아들은 3,4위였습니다.  산에 올라갈 정도로 거룩했는데 1년 안에 하나님이 죽이셔서 지옥 갑니다.  사람의 영은 우리가 평가할 수 없습니다.  대형교회 목사가 지옥가면 성도들 대부분 지옥 갑니다.  성도들이 소경이니 목사가 소경인지 아닌지 모릅니다.  교회선택이 지옥이냐 천국이냐 1차적으로 결정하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불교나 이슬람교는 물론이지만 인도자가 잘못된 이단 사이비는 절대 천국 못갑니다.  그래서 지도자를 잘 만나는 게 아주 중요합니다.  소경은 앞이 안 보이며 하나님을 못 보는 자입니다.  하나님을 본다는 것은 체험하는 것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200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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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 200절 눌러지고 흔들어지고 넘치는 좋은 분량을 사람들이 너희 품으로 줄 것이다.  너희가 측량하는 그 분량으로 너희도 측량 될 것이기 때문이다. 누가복음 200절 말씀입니다. ‘눌러지고 흔들어지고 넘치는 좋은 분량을’ 옛날에는 밥을 담을 때 아주 큰 밥공기에 꾹 꾹 눌러서 수북이 쌓은 밥을 담아 일하는 사람들에게 주었습니다.  200절 말씀은 ‘사람들에게 베풀고 후하게 산다면’이 주제입니다.  사람들에게 베풀고 살면 어려워지고 가난해지는 것이 아니라 ‘좋은 분량을 사람들이’ 위에서 쏟아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서 온다는 말입니다. ‘사람들이 너희 품으로 줄 것이다.’  ‘너희 품’은 내가 실제로 사용할 수 있고 풍족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통해 넘치게 준다는 뜻입니다.  가난하고,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이 거기서 못 벗어나는 이유가 계속 ‘내 꺼. 내 꺼’ 하다보니 사람들이 오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다.  모든 돈은 흐름이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서 소기업에서 개인으로 가정으로 다시 일반적인 소비로 이어지면서 국가로 순환되는 것입니다.  이 순환에서 차단되는 것입니다.  인색해서 막히는 겁니다.  인색하면 하나님이 다 거두어가십니다.  이것이 원리입니다. 돈을 벌었는데 ‘헌금하라’  하나님이 감동주신 것을 전달하면 여러 반응이 나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정말 제가 헌금하기를 원하십니까?  목사님이 하신 말씀이 맞습니까?  정말 해야 됩니까?’  기도하며 묻는 것이 원칙입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하나님이 살아계셔서 역사하십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명령이 존재합니다.  교회는 하나님이 주인이십니다.  예배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을 왜 배웁니까?  자녀가 부모 말을 안 들으면 딴 데로 가야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신앙생활 할 수 있는 다른 교회를 가야 됩니다.  이해를 떠나서 복종입니다.  이해가 안 되면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명령 앞에 어떤사람이라도 어떤 주장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5장199절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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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가복음 5장 199절   놓아주어라 그러면 놓임 받을 것이다. 주어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어질 것이다.   누가복음 199절 말씀입니다. ‘놓아주어라’ 이스라엘에서 노예를 사오면 6년 지나고 7년째 되면 풀어줍니다.  하지만 주인은 노예와 정이 들고 생산성이 있어 소유권으로 굳어진 마음도 있는데 보내주는 게 힘듭니다.  그래서 율법으로 ‘놓아주어라’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노예 만 아니라 기업도 있어야 될 직원이 나가면 붙잡게 됩니다.  교회도 목사 보기에 있어야 될 사람이 나가면 교회운영에 차질이 생기므로 헌신 좀 해달라고 붙잡게 됩니다.  남녀 사귐도 이별을 고하면 힘들다고 붙잡습니다.  인간의 정서를 상대방 통해 찾는 겁니다.  같이 있다가 놓아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경제적인, 영적인, 정신적인 손실이 있기에 사람을 붙잡는 겁니다.  사람을 한 명이라도 더 붙잡으면 내가 부유함을 느끼는 겁니다.  올수록 손해면 누가 붙잡겠습니까?  하지만 성경은 반대입니다.  사람이 가려고 하면 붙잡지 말라는 겁니다.   ‘그러면 놓임 받을 것이다’ 그냥 가는 사람에 대해 놓아 보내십시오.  손실이 와도 쉽게 보낼 수 있는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이스라엘은 50년이 되면 희년이 되는 해가 있습니다.  희년은 모든 부채가 탕감됩니다.  우리는 사람에 대해 그냥 보내 주어야 하고 채무에 대해 탕감해 주어야 합니다.  ‘왜 안 갚나?’하며 기다리다가는 본인이 힘들고, 안 갚는 사람도 마음이 좋지는 않습니다.  놓아주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움켜지지 마십시오.  교회도 부흥을 꿈꾸기에 자꾸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복음은 값싼 것이 아닙니다.  복음과 교회가 얼마나 귀중한데 그걸 가볍게 여기면 저는 쫓아냅니다.  교회는 천국으로 인도하는 곳 입니다.  자기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사람과 교회를 푸대접하면 안됩니다. 저희 교회는 절대복종입니다.  교회는 천국을 주는 장소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르도록 하기 위해 성도들을 타작을 합니다.  그래도 회개하지 않고 계속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