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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1절강해

 누가복음 4장161절 그들이 그 분에게 말했습니다.  “요한의 제자들은 자주 금식하고 기도를 하며 바리새인들의 제자들도 그와같은데, 무엇 때 문에 당신의 제자들은 먹고 마십니까?” 누가복음 161절 말씀입니다. ‘그들이 그 분에게 말했습니다’  그들은 바리새인일 확률이 높지만 세리이거나 군중일 수도 있습니다.  제자들은 아닙니다. ‘요한의 제자들은 자주 금식하고 기도를 하며’ 요한은 세례요한입니다.  금식과 기도는 주로 엣센파가 합니다.  우리가 잘 먹으면 기도가 안되고 영적으로 깊이 나아갈 수가 없습니다.  여행하고 구경하고 놀러 다니고 잘 먹고 다니는 것은 영의 세계에는 아무 도움이 안됩니다.  오히려 못 먹고 고통스럽고 아프고 어려운 고난이 항상 좋습니다. 여기서 딜레마가 생깁니다.  축복을 달라고 하면 안되는데 목회자는 축복을 달라고 기도합니다.  부모는 자녀가 고통스러우면 마음이 아프니 축복을 달라고 기도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이 세상의 모든 것들 잘 먹는 것, 성적인 만족, 푹 잠을자고, 놀러 다니고, 쇼핑을 하는 것들이 영적인 손실을 엄청 줍니다.  배고프면 성욕도 안 생깁니다.  잘 먹는 사람들이 성욕이 많습니다.  사람이 부패될수록 잘 먹고 힘이 나니 성에 에너지를 쏟는 겁니다.  이것도 금식하면 사라집니다.  욕망이 차단됩니다.  못 먹는데 대통령이 되면 뭐하고 목사가 되면 뭐합니까. 금식은 모든 명예욕과 모든 세상의 물질욕 등 모든 것을 차단하는 기본적인 것입니다.  잘 못 먹어야 아무것도 아닌 존재로 생각합니다. 우리 신앙생활에서 금식은 아주 중요한데 자주 금식해야 합니다.  안나는 84년간 금식과 기도로 밤낮 생활합니다.  그게 삶이었습니다.  신앙이 어릴 때는 축복을 달라고 합니다.  성숙하면 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어릴 때는 과자나아이스크림, 초코렛, 사탕 등을 다 좋아합니다.  장성하면 몸에 해로운 것을 아니까 잘 안먹습니다.  나이 먹었는데 그런 것을 좋아하면 어린애와 같습니다.  영도 성숙해지면 축복을 갈망하지 않습니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60절강해

 누가복음 4장160절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고, 반대로 죄인들을 회개시키러 온 것이다.” 누가복음 160절 말씀입니다.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고’ 의인만이 천국 가는데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는 것이 역설적입니다.  이 말은자신을 스스로 의인으로 여기는 사람들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너희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은 의인이라 생각 하고 천국 간다는 확신을 하고 있지만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야, 너희를 부르지 않는 것은 너희는 진짜 의인이 아니며 스스로 의인이라 여기기에 진짜 의인이 될 수 없어’ 스스로 의인이라 여기는 사람들은 의인이 되는길이 없습니다. 제일 전도가 어려운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 부자, 어려움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살면서 사기 치거나 거짓말을 한 적이 없고, 간음하거나 살인한 적이 없으니 죄인이라는 인식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잘못한 것이 없어서 예수 안믿겠다고 합니다.  자칭 의인들이나 또는 교회에서 어릴 때부터 신앙생활한 사람들은 십계명을 어길 만한 일이 안 생깁니다.  그래서 천국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를 향해 지옥간다는 말이 납득이 안되고 이해를 못합니다.  의인의 기준이 헷갈리는 겁니다.  의인의 기준이 어려운 겁니다.  남들이 존경하고 특별한 죄를 짓지 않고 신앙 안에 늘 있었으니 스스로 의인이라 생각합니다. 서기관이 될려면 대부분 아버지가 서기관이어야 합니다. 바리새인들도 믿음으로 살기 위해서 결단을 내리고 아주 열심히 사는 사람들입니다. 영적으로 아주 열심히 하고 사람들이 존경하니 스스로가 의인이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탈락됩니다. 하지만 마태나 세리, 끼리끼리 모인 죄인친구들은 누가 봐도 죄인입니다. ‘반대로 죄인들을 회개시키러 온 것이다’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회개시키러 온것입니다.  죄인이 회개하면 의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옆의 제자들이나 세리, 죄인들이 회개하면 되기에 가능성이 있습니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59절강해

 누가복음 4장159절 예수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건강한 자들은 의사를 가질 필요가 없고, 반대로 나쁘게있는 자들은 가질 필요가 있다. 누가복음 159절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대답하여’ 마태가 세리로 길에서 점포처럼 차려놓고 세금을 거두는 자였는데 예수님께서 지나가시다가 ‘날 따르라’ 하시니 마태가 바로 예수님을 따라갔습니다.  세리가 자신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구원받게 하기위해 자기 집에서 큰 잔치를 벌였습니다.  수 백명이 왔는데 바리새인들, 서기관들, 세리들, 마태의 친구들인 죄인들이 있었습니다.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너희 선생은 왜 세리와 함께 하느냐?’  핀잔을 주니까 멀리서 예수님이 들으시고 말씀하셨습니다. ‘건강한 자들은 의사를 가질 필요가 없고’ 건강한 자들은 의사가 필요 없습니다.  ‘내가 의사인데 너희들은 의사인 내가 필요하지 않아’라고 하신 말씀인데 한편으로는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너희는 의인이 되었다고 인정하는것처럼 보입니다.  ‘반대로 나쁘게 있는 자들은 가질 필요가 있다’ 건강의 반대말의 원어는 ‘나쁘게 가진 것이 있다’라는 말입니다.  건강은 좋게 있는 것입니다.  나쁘게 가진 것이 있는 것은 ‘건강치 않다’라는 것입니다.  ‘아프다, 질병가운데 있다’라는것입니다.  이것이 직역인데 옛날에는 직역을 하지 않고 ‘병든 자’로 번역하니 축소지향적이 됩니다.  ‘어디아프다’라는 병이라는 범위가 좁습니다. 건강하지 않은 모든 상태가 범위가 넓기에 이렇게 직역을 한 겁니다.  이런 모든 건강하지 않은 모든사람들은 의사를 필요로 합니다.  원어상 의사가 필요하단 말이 생략된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건강한 사람과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너희들은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다.  그래서 내가 필요하다.  그리고 넌 건강한 사람이라 날 필요로 하지 않아’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의사시지만 육의 건강을 도와주시는 것이 아니라 영에도 건강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58절강해

누가복음4장158절 그들의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그 분의 제자들을 비방하였는데, 말하길, “무엇 때문에 당신들은 세리들및 죄인들과 함께 먹고 마십니까?” 누가복음 158절 말씀입니다. ‘그들의 서기관들과’ 그냥 서기관들이 아닌 ‘그들의 서기관’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곧 모든 백성들은 종교 지도자인 서기 관을 다 존경합니다.  모든 백성의 서기관, 함께 있는 서기관들입니다.  ‘바리새인들이’ 당시 이스라엘을 인도하는 목사급입니다.  ‘그 분의 제자들을 비방하였는데’ 예수님을 비방하지 않고 제자들을 비방합니다.  지금도 참목사들은 예수님의 제자며, 예수님을 비방하지 않고 참목사를 비방합니다.  지금도 예수님은 눈에 보이지 않고 예수님이 보내신 제자만 보입니다. 그래서 지옥 가는 목사들, 지옥 가는 크리스찬들, 지옥 가는 신학교수들은 예수님이 아니라 예수님의 참제자들을 비방하는것입니다. 말하길, “무엇 때문에 당신들은 세리들 및 죄인들과 함께 먹고 마십니까?”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의 구원관은 ‘의인들이 구원받는 건데 왜 예수님이 죄인들과 함께하시지?  예수님이 잘못되었어’ 이들의 구원관은 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교 구원관은 ‘봐 예수님이 죄인을 구원하셔, 놀라운 축복이야’ 죄인과 함께 하시고 먹고 마시고, 죄인을 찾아오시는 예수님을 많이 생각합니다.  ‘난 죄인이야, 난 부족하고 연약하고 허물 많은 죄인이야’ 이것이 나쁜 건 아니지만 결론은 죄인은 천국에 못 들어갑니다.  그 사실을 사람들이 모릅니다.  그 다음 문맥이 중요합니다.  회개가 없으면 의인이 안됩니다.  ‘우리는 죄인입니다. 십자가에서 다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니 ‘죄 지어도 돼, 우리 의로 천국가는 것이 아니야, 의로 천국갈 사람은 아무도 없어, 믿음이 율법을 대체했어’하면서 믿음을 세뇌시킵니다.  이것이 바로 미혹입니다.  오늘날 신교, 기독교의 부패된 실상입니다.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의 질문이 틀린 것이 아닙니다.  죄인과 의인이 먹고 마시면 안됩니다.  그들과 함께 하면 안됩니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50절강해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의논하기 시작했는데, 말하길, "하나님외에 누가 죄들을 사할수있는가?" 누가복음 150절 말씀입니다. 서기관들과 자 여기는 지금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모였죠.  율법사들이 모였고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있었습니다.  뭐예요?  지금 예수님의 가르치는 장소에 군중만이 아니라  종교인들이 왔던이유가 뭡니까?  지금 그들도 관심이 있다는 얘기예요.  어떤얘기하나 책을잡을수도있고 아니면 동조할수도있는데, 지금 그들이 들으면서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의논하기 시작했는데 자 말하길 모독들을 얘기하는 이 분이 누구신가? 아니 네죄가 사해졌다.네죄들이 사해졌다.,,,  죄가두가지가 있는데요.  단수가있어요.  죄자체가 있어요. 우리는 죄를사함 받지 못합니다.  우린죄들을 사함받습니다. 죄들은요 우리의모든 행위에의한 범법,,, 교통법규를 어길때 어떻게합니까?  유턴을 못할때하면 범법이잖아요. 주차못할때 주차하면 범법이잖아요. 하지만 죄들은요 매순간 매일 내가범법 계명앞에서 계속범법하는 내용 들이죄들이예요.  우리는 죄들을 사함 받습니다. 죄는뭐냐? 죄 는 죄자체를 말해요. 죄자체, 그래서 우리는 죄들을 사함 받는 것이지, 죄를사함 받는것은 아니예요.  그렇잖아요?    무엇을 사함 받습니까?  그래서 죄들을 사함받는데 지금 당시 종교지도자들이  볼때 예수님께서 죄들을 사함 받는다.이게누구냐?이분이?  아니 네가 뭔데 죄를사해? 그렇잖아요? 여러분! 인간의 죄는요!  우리가다른 사람을 용서는할수있어요.  그용서는 뭐요? 내가그것을 그냥봐주는 거예요.  쉽게말하면,나에게 백만원을 빌려갔어, 빌려갔는데 내가 안갚아도돼.  안갚았어요.범법이잖아요? 내가봐주는 거예요 . 안갚아도돼 뭐요?이거는내가 죄에대해서 용서하는거예요. 그런데 과연이러면 죄가 사해지는 겁니까?  아니에요.나한테 빌린것 안갚는것 이건 뭐예요?도둑질이에요. 이건 남아있는 거예요.이해가되시죠?  인간은요 죄를사할수 없어요.내가죄에서 용서는되지만 사하다는뭐예요? 지우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