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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80절강해

 누가복음 180절 모든 군중이 그 분을 만지려 하였는데, 그 분에게서 능력이 나와서 모든 자들을 고쳐주신 것입니다. 누가복음 180절 말씀입니다. ‘모든 군중이’ 제자들 중의 군중도 있었고, 갈릴리에서 말씀 전하시는데 갈릴리 뿐만 아니라 유대와 예루살렘, 저멀리 두로와 시돈에서도 말씀을 들으려고 왔습니다.  ‘그 분을 만지려 하였는데’ 방방곡곡에서 왔기에 규모가 수백명이나 수천명정도가 되어 그 분을 에워싸고 만지려 하였을 것입니다.  ‘그 분에게서 능력이 나와서 모든 자들을 고쳐주신 것입니다.’ 처음에 예수님이 일일이 안수를 하셔서 낫고 고침 받고 귀신들이 나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할 수 없고 또 시간이 없으니 가는 데 나도 안수 좀 해달라고 하는 군중들이 그 분의 옷을 만지는 것입니다.  만졌는데 능력이 나와서 고침 받습니다. 저도 안수하고 나서 더 이상 안수 할 시간이 없어 자리를 뜨는 순간에도 사람들의 병이 낫게 되는 역사를 보게 될 때가 있 습니다. 왜 낫느냐?  예수님 자체가 능력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성결 안에 들어가서 구원자가 되면 우리 몸자체가 능력이 됩니다.  왜?  예수님이 우리 안에서 충만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예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계시기에 믿는 자에게 몸이 접촉되어도 몸이 좋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안수를 많이 합니다.  토요일 저녁 예배 때 영분별 안수를 하고 주일예배 때도 안수를 합니다.  꼭 ‘나가라’ 축사를 안해도 안수를 통해서 몸이 점점 좋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점점몸이 개선됩니다.  그래서 안수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저희 교회 숫자가 늘어나서 제가 안수하는 시간이 한계가 생겼습니다.  30명 정도까지 할 수 있기에 저 외에 다른 안수자가 안수를 합니다.  다른 안수자들이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가 많으면 그 자체가 능력입니다. 능력의 본질은 은사가 아닙니다.  능력은 하나님 앞에 누가 더 성결되느냐 싸움입니다.  .능력은 성결에서 옵니다.  은사로 능력을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79절강해

 누가복음 179절 그 분이 그들과 함께 내려 오셔서 평평한 곳에 서셨으며, 그 분의 제자들의 군중 그리고 모든 유대와 예루살렘 및두로와 시돈의 해안에서 많은 백성의 무리가, 그 분에게 들으려고 그리고 그들의 질병에서 고침 받으려고 왔는데, 더러운 영들에게서 괴롭힘 당하는 자들도 고침 받았습니다. 누가복음 179절 말씀입니다. ‘그 분이 그들과 함께 내려 오셔서’ 예수님이 따르던 제자들을 12명만 따로 부르셔서 사도로 세우셨습니다.  높은 곳에서 부르셨습니다.  예수님이 산에서 밤새 기도하시는 동안 제자들도 낮은 곳에서 같이 기도하였을 것입니다.  누가 사도가 되느냐?  예수님처럼 잠을 거의 자지 않고 밤새 기도할 정도가 되어야 사도와 목사 직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밤에TV보고 놀며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는 시간으로 삼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적역사는 밤에 이루어집니 다.  밤새 기도하시는 예수님의 기도를 본받아서 밤새 기도하는 사람이 목사이며 사도이며 선지자이며 교사이며 복음전파자 입니다. 하나님께 쓰임 받고 싶으세요?  그러면 밤을 드릴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목사가 낮에는 교회에서 일하고 집에 와서는 ‘내 시간이야’ 편안하게 휴식만 취한다면 목사가 아닙니다.  낮에는 바빠서 기도할 시간이 없습니다.  가르치고 심방가고 예배인도를 하지만 밤에는 기도로 밤을 샐 줄 아는 사람이 사도입니다.  목사는 자기의 밤을 포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도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도사가 밤에 영화보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자칭 전도사지 전도사가 아닙니다. 직분자는나의 사생활이 포기되어야 합니다.  세상의 김연아도 세상의 영광을 얻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스케이트 타며 결국 영광을얻습니다.  인생에서 엔조이를 누리면서 주님의 일을 하고 목회를 하겠다는 것은 가짜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분명히 예수님이 밤새 기도하시던 산 밑에서 같이 밤새 기도했을 것입니다.  ‘평평한 곳에 서셨으며’ 산에서 내려오셨습니다. 산은 하나님을 만나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78절강해

누가복음 178절 낮이 되었을 때, 그 분은 그 분의 제자들을 부르셨으며, 그들 중에 열 둘을 택하셔서 그들을 또한 사도들이라고 이름하셨는데, 베드로라고도 이름하신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 빌립과 바돌로매, 마태와 도마,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셀롯이라 불려지는 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 배반자가 된 유더 가룟입니다. 누가복음 178절 말씀입니다. ‘낮이 되었을 때’ 예수님이 기도로 밤을 새셨습니다.  그리고 낮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낮을 12시로 보지만 이스라엘낮은 새벽 6시부터입니다.  저녁 6시부터 어두우니 일을 못하고 이때 쯤 잠을 자고 해 뜨는 새벽 6시에 일어나 일을 합니다.  우리는 전기발달로 밤늦게 까지 일을 하고 밤늦게 잠을 자죠. 낮 6시쯤 되니 예수님은 ‘그 분은 그 분의 제자들을 부르셨으며’ 제자들이 항상 따라다녔습니다.  불러 모으셨습니다.  ‘그들 중에 열 둘을 택하셔서’ 제자들이 12명이 넘게 따라다녔기에 12명만 부르셨습니다.  ‘그들을 또한 사도들이라고 이름하셨는데’ 12명만 사도라고 불렀습니다.  영적으로 예수님을 좇는 자들은 다 예수님의 제자입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 천국 가는 사람 다 제자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뽑힌 자만 사도입니다. ‘베드로라고도 이름하신 시몬과’ 게바, 시몬, 베드로 언어에 따른 이름이라 다릅니다.  헬라식 이름 히브리식 이름이라 다릅니다.  ‘그의 형제 안드레’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입니다.  ‘야고보와 요한’ 베드로와 같이 어부생활 했던 사람들입니다.  ‘빌립과 바돌로매’ 왜 이렇게 둘을 붙여서 이름을 적었을까요?  둘씩 친하기 때문입니다.  야고보와 요한은 서로 형제끼리 친합니다.  ‘마태와 도마’ 서로 친한 관계입니다.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야고보가 많기에 누구의 아들 야고보라 합니다. ‘셀롯이라 불려지는 시몬’ 이스라엘 회복을 위해 열심히 하는 열심당원 시몬입니다.  ‘야고보의 아들 유다,’ 가룟유다와 다른 유다이 기에 야고보의 아들로 나옵니다.  ‘배반자가 된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77절강해

 누가복음 4장177절 이 시기에, 그 분은 기도하러 산으로 나가셨으며, 하나님께의 기도로 밤새셨습니다. 누가복음 177절 말씀입니다. ‘이 시기에’ 예수님이 회당에 돌아다니시면서 말씀을 전하실 때마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따라다니면서 어떻게 하면 정죄하고 올무를 씌워서 핍박하고 고소할 거리를 찾을까 논의하던 시기입니다.  예수님의 사역이 아직 커지지 않은 때지만 기득권 세력들이 견제할 때입니다.  ‘그 분은 기도하러 산으로 나가셨으며’ 기도하러 다락방에 갈수도 있고 집에서할 수도 있는데  왜 예수님은 산에 가서 기도하셨을까요?  위기를 맞이할 때 북받쳐 치밀어 오르는 심정이 있습니다.  집에서는 내 감정 표현을 못합니다.  흐느낄 수는 있지만 몰려오고 터질듯 한 마음을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터뜨리는 기도를 하지만 일반 교회에서 터뜨릴 수가 없습니다. 토로할 수 있는 장소로 산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산기도를 하십니다.  하나님 앞에 간절히 토로하는 장소, 마음껏 부르짖고 통회하고 통곡할 장소가 산이기에 예수님은 산으로 가신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때는 집에서나 차에서 교회에서 기도하면 됩니다.  지금 부르짖어야할 어마어마한 문제와 심각한 문제로 기도할 때는 산에서 기도하면 눈치 볼 필요 없습니다. ‘하나님께의 기도로’ 우리는 감정이 북받쳐 오르면 하나님이 대상이 아니라 나 혼자 막 기도할 수가 있습니다.  위기나 공포나 불안하면 감정에 휩싸여서 혼자 막 할 수 있지만 예수님은 그 위기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기도하시는 겁니다.  그 모든 통곡과 애통과 부르짖음이 하나님께 향했다는 것입니다.  제가 옛날에 기도친구와 함께 아무도 없는 산에 기도하러 갔었습니다.  산위 무덤이 몇 개 있는 아무도 없는 잔디밭에서 부르짖어 기도한 적이 있는데 무서워서 오래 못했습니다.  또강림수도원에서 평일 사람들이 잘 찾아오지 않는 기도실에서 기도한 적이 몇 개월 있었습니다.  급박하지 않으면 그런 곳을찾아 기도하러 가지 않습니다.  상황이 안 좋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75절강해

 누가복음 175절 그러자 그가 이렇게 하였으며, 그의 손이 다른 손과 같이 건강하게 회복되었습니다. 누가복음 175절 말씀입니다. ‘그러자’는 예수님이 손을 내밀어라 하시자  가운데 서서 꼬부라진 손을 내밀었을 때입니다. ‘그가 이렇게 하였으며’ 예수님이 강단에 계시고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러면 보통 우리는 그 환자의 두 손을 붙잡고 간절히 기도해줍니다.  그런데 희안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의 손이 다른 손과 같이 건강하게 회복되었습니다.’  예수님이 기도해주시지도 않았고 같이 통성으 로 기도하자 말씀도 안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미리 기도해주시지도 않았는데 내밀자 바로 다른 건강한 손과 같이 나아버렸습니다.  오른손 일수도 있고 왼손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오른손일 확률이 큽니다.  대부분 병들이 오른손을 많이써서 그런지 오른 쪽이 많습니다. 한번에 나았습니다.  주님께서 안수하시지 않았는데 그냥 나았습니다.  이런 신유가 있을까요?  신유는 대부분 이런 신유입니다.  신유는 찬송 부르며 병을 일부러 쫓아내지 않아도 낫습니다.  왜 낫느냐? 모든 축복은, 모든 신유는, 모든 구원은 뿌리가 오직 순종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깨닫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어디가 아파요,  물질 문제가 있어요,  인간관계 문제 있어요,  이런 저런 고통과 문제가 있어요.  하나님 앞에 순종이 되면 다 해결됩니다.  저희교회는 필요할때 감동으로 신유기도를 할 때도 있지만, 일부러 신유기도를 안해도 대부분 다 낫습니다. 제가 깨달은 신유의 원리는 하나님께 순종하면 낫고 불순종하면 낫지 않는 겁니다.  모든 문제의 원리는 순종하면다 낫습니다.  하나님은 천국으로 인도할 사람에게 순종의 마음을 주십니다.  하나님이 순종할 마음을 안주시면 순종을 못해 서 지옥에 들어가고 하나님의 진노를 받습니다. 그 순종하는 마음안에 하나님이 계십니다.  하나님은 저희 교회에서도 고액의 헌금을 어떤 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납득이 안되지만 그 분에게 이미 3일 금식하면서 순종할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