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47절강해



 누가복음 1장47절

그의 아버지 사가랴가 거룩한 영으로 충만케되었으며, 예언하였는데 말하기를, "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님은 축복되시니, 그 분은 그 분의 백성을 돌아보셨으며, 대속을 행하셨습니다. 
그의 종 다윗의 집에서 구원의 뿔을 우리에
게 일으키셨습니다. 

영원부터 그 분의 선지자들의 거룩한 입을 통해 얘기하신 그대로, 우리 조상들에게 긍휼을 행하시며 그 분의 거룩한 계약을 기억하심인데, 우리 아브라함에게 맹세하신 맹세로서, 우리에게도 주신 것인데, 두려움없이 원수들의 손에서 건짐당하여, 우리 생명의 모든 기간을 그 분 앞에서 성결과 의로 그 분을 섬기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47절말씀입니다.
‘그의 아버지 사가랴가 거룩한 영으로 충만케 되었으며’ 지금 누가복음은 스타트가 거듭남과 구원이 조화롭게 나오고 있어요. 
구원에 관한 묘사는 예수님의 출산으로 비유되어 있고, 거듭남의 비유는 세례 요한의 탄생의 비유로 되어 있습니다. 
누가 거듭남을 주느냐? 
지금처럼 사가랴가 줍니다.

 온전히 구원을 이룬 사람이 남을 거듭나게 하기 쉽습니다.
거듭남을 쉽게주는 사람은 먼저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구원 받은 자에게서 말씀을 받아야 거듭나고 구원 받을 수 있지, 
구원받지 않은 사람에게서 말씀을 받으면 거듭날 수가 없어요. 
힘들어요. 
거듭난 목사가 거듭남을 줄 수 있지만 희박합
니다.
 아기가 아기를 낳을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사춘기가 지나고 성인이 되어야 아기를 낳을 수 있습니다. 
사가랴처럼 먼저 구원을 이룬 사람이 애를 낳
을 수 가 있습니다.
거듭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거듭나도 병으로 죄로 죽기도 합니다. 거듭남은 구원이 아닙니다. 

구원은 천국에 들어가는 완전한 궤도에 오른 것을 말하고 하나님이 구원을 선포하는 것을 말하며, 구원안에 있는 것은 예수안에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래서 요단강을 건너면 구원에 확실케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구원받으면, ‘거룩한 영으로 충만케 되었으며’ 성령충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구원에 이르지 않은 충만함은 성령충만함이 
아니라, 
감정의 충만함, 은사의 충만함입니다. 
성령충만함은 구원에 이른 다음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사람 예수 믿는데 엄청 뜨거워! 예언도 하고, 환상도 보고... ’ 이건 은사충만입니다. 
거듭나고, 주님께서 구원의 자녀로 통과시킬 때 그 때 ‘거룩한 영’ 성령충만함이 가능한 것입니다.

어떤 증상이 있느냐? 
‘예언하였는데 말하기를’ 예언은 성령충만함의 증거입니다. 
예언의 은사를 받지 않아도, 구원받고 성령이 충만해지면 예언이 나옵니다. 
예언은 하나님이 나에게, 하나님이 다른 사람에게, 하나님이 국가에게 하나님이 말씀 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내입에서 나오는 겁니다. 
성령이 충만하면 항상 예언이 따라옵니다.
성령충만하면 하나님의 생각, 마음, 뜻이 정확히 전달됩니다.
 이게 충만의 세계입니다. 
하나님을 압니다.
성령충만함은 나를 압도한 상태예요. 
내 생각과 입술과 내 마음을 주관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나님을 정확히 알기 때문에
이어지는 긴 구절들이 한번에 나와요. 

이것이 우리가 머리를 써서 설교해야지, 
이걸 한번받은 기도를 적어야지 적는다고
이렇게 긴 구절들이 나올 수 없습니다. 
예언의 세계는 1 분정도 나오는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용량이 5 기가, 10 기가 동영상에 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이 1 초에 들려지는 음성이 A4 용지 한 장정도입니다. 
예언이 들려올 때 음성으로 들려오지만 하나님
의 마음으로 들려오기에 그 순간 나한테 표현된 내용이 어마어마하게 들려옵니다.
그래서 이 긴 문장보다 더 길겠죠? 이 예언이 한
번에 들린거에요. 
성령충만한 사가랴에게 들린 거에요. 
이예언이 진실이냐? 

성경에 기록된 말씀은 100 %진리이고, 일반적인 예언은 섞이게 되어 있어요.
 일반적 성령충만은 약간 미흡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오판할 수 있어요. 
거듭난 사람들이 전하는 예언은 거의 가짜입니다. 
믿지마세요! 
성령충만한 가운데 예언들이 진짜입니다. 
거기서 상당한 오차가 있어요.
구원받은 사가랴의 예언이 나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님은 축복되시니’ 스타트가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하나님은 축복되시다’ 

‘그 분은 그 분의 백성을 돌아보셨으며 대속을 행하셨으며’ 대속은 몸값을 지불함이예요. 
우리가 어떻게 거듭납니까? 
내 죄값이 십자가에서 지불되었기에 거듭나는 것입니다. 
거듭남은 십자가 대속으로 날 받아 주신다는 
거예요.
 애기가 태어남이 그냥 태어남이 아니라 대속에 근거해요. 
거듭남은 아버지의 자녀가 되기에 아버지의 상속을 받는 겁니다. 
출생은 대속을 전제합니다. 
거듭남의 빽그라운드는 하나님의 대속을 전제합니다. 

거듭난 후에는 천국가는 길입니다. 
거듭남은 대속의 은혜가 이른 것입니다.
‘그의 종 다윗의 집에서 구원의 뿔을 우리에게 일으키셨습니다.’ 
‘다윗의 집에서 구원의 뿔’ 혈통적으로 예수님은 다윗의 자손 이시지만 동시에 영적으로 구원의 현상이 우리에게 일어난 것입니다. 
구원이 눈에 안 보이지만 다윗의 혈통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이 우리에게 일어나는데, 거듭남은 구원의 출발입니다.

 구원은 진짜 본질이고, 거듭남으로 출발되는 것입니다.
 ‘영원전부터 그분의 선지자들의 거룩한 입을 통해 얘기하신 그대로’이 구원과 거듭난 것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서 근거한 것입니다. 
성경에 기록된대로 말씀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거듭남과 구원은 하나님이 예정해 놓으셨습니다. 
그 예정과 섭리에 근거합니다. 
‘우리 원수 들에서와 우리를 미워하는 모든 자들의 손에서의 구원입니다.’ 
구원은 마귀로부터의 구원입니다. 
마귀는 지옥으로 인도합니다. 
멸망입니다.
구원은 우리를 천국으로 보내줘요. 
살면서 질병은 마귀가 일으키지만 질병으로부터 구원도 있습니다. 
살면서 모든 마귀로 부터 구원 받는 게 구원입니다.

 마귀는 하나님과 원수입니다. 
마귀는 하나님의 뜻을 방해합니다. 
마귀가 주는 지옥, 모든질병, 죽음, 죄, 시험 다 마귀의 것입니다. 
그런 모든 마귀로부터 구원받는 것입니다.
반대로 죄에서 지고, 질병에서 지고, 시험에서 지는 것도 마귀에서 지는 것입니다. 
구원은 결국 이기는 과정입니다.
 원수랑 싸우는 것입니다. 
적대 관계에요. 

하나님과 마귀와 전투가 있는 것인데 내가 마귀를 이겨야 되요. 
죄를 이기는 것은 마귀를 이기는 것입니다.
 이게 구원입니다.
‘곧 우리 조상 아브라함에게 맹세하신 맹세로써’ 아브라함에게 맹세했죠. 
‘이 땅을 주리라’ 이 땅은 천국이죠. 
가나안 땅은 이 땅의 땅이 아니예요. 
이 땅의 부요함도 아닙니다. 
가나안 땅은 천국을 상징합니다. 

‘내가 이 땅을 주며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만민이 복을 얻으며’ 천하만민이 너처럼 가나안 땅을 얻겠다는 것입니다. 
맹세는 천국의 맹세입니다.
‘아브라함아 네게 가나안을 주고 네 후손들도 번성케 하여 주겠다.
약속입니다. 
언제부터? 
아브라함부터예요.
 아브라함 전에는 구원이 굉장히 어려웠죠. 
정말로 극속수의 구원이 일어났습니다. 
아브라함 때부터는 민족적 구원이 일어나죠.

지금은요? 
신약은 예수님을 통해서 이방인에게 엄청난 구원이 일어나죠. 
하나님께서 맹세하신 거예요.
네가 아브라함 처럼 믿으면 주신다는 것이죠. ‘우리에게도 주신 것인데’ ‘네가 나를 믿으면 천국 줄게.’ 
‘가나안 땅을 향해 가라.’ 똑같습니다.
아브라함에게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가라.’ 이에 순종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셨습니다. 

우리도마찬가지입니다.
‘네가 이 말씀대로 믿으면 천국 줄게.’ 다른 것이 없어요. 
하나님 명령에 순종하면 우리도 아브라함이 되는것입니다.
‘두려움 없이 원수들의 손에서 건짐 당하며’, ‘원수들의 손’은 가나안 밖을 지배하는 원수들의 지역입니다.
아브라함이 갈대아 우르에서 나온 이유입니다. 거기는 마귀가 지배하는 땅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은 마귀가 지배하는 세상입니다. 

우리가 아브라함처럼 순종하면 영적인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땅에서도 예수안이 있습니다. 
영원한 천국 하늘나라만 아니라 이 땅에서도 천국이 있습니다. 
가나안땅이 있습니다.
 예수 안이에요. 
지금도 우리는 원수의 땅에서 주님의 나라로
들어갑니다.
‘우리 생명의 모든 기간을 그 분 앞에서 성결과 의로 그 분을 섬기는 것입니다.’ 

이게 본론입니다. 
한 절이 길지만 이 모든것을 압축시켜 놓은 부분입니다. 
생명은 우리가 거듭남을 통과하여 구원을 받을 때 생명이라고 부릅니다.
거듭남도 생명이라 부르죠. 
영적으로 예수님과 나와 하나님과 관계 하는 것이 생명입니다. 
분리된 것이 멸망의 죽음입니다. 
생명이란 개념은 영이 있다, 없다가 아닙니다. 아담이 범죄하면 ‘죽으리라.’ 아담이 범죄 후 안 죽었습니다. 
멀쩡해요.
 하나님과 분리된 것이 죽음입니다.

 하나님 안에 있는 것이 생명입니다. 
예수안, 가나안 안이 생명입니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 들어오면 생명
가운데 있는데 기간이 있어요. 
언제까지요? 영원까지입니다. 
그래서 영생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성결과 의로’ 구원이 어떤 땅이냐? 
성결과 의의 땅입니다. 
성결은 죄를 전혀 짓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여자가 결혼하기전 한번도 남자를 알지 못하는 상태, 그런 겁니다. 
처녀이죠. 
성결은 죄를 안 지은 상태입니다. 
또 하나의 성결은 죄를 지었을지라도 용서를 받은 상태입니다. 

즉 두 가지인데 죄를 안 지은 상태와 죄를 지어도 용서 받은 상태입니다. 
이 성결은 깨끗한 것입니다. 
우리 옷이 있는데 성결과 의로 사는 것이 깨끗한 옷으로 사는 것입니다. 
의는 같은 것입니다. 
성결은 현상,속성, 의는 본질입니다.
 본질은 의롭게 사는 것, 의로움입니다. 
의를 따라가면 의로운 것입니다. 
하나님 보실 때 깨끗해! 의롭게 사는 것입니다.

모든 죄는 하나님과 분리시킵니다. 
거듭나도 죄를 지으면 분리가 되는 것입니다. 구원받아도 죄를 지으면분리됩니다. 
가나안 땅, 예수님 안은 죄를 지으면 끝나는 세상입니다. 
죄는 하나님 앞에 불순종입니다. 

가나안 땅은 순종의 땅, 항상 의로운 땅입니다. 그래서 십계명을 준수하고, 산상수훈을 준수하고, 성경말씀대로 성령님의 음성대로 순종의
땅입니다. 
항상성결 안에서 의와 평강이 넘치는 땅입니다. 이게 바로 구원입니다. 
구원은 순종과 밀접한 관계입니다. 
절대순종, 절대 복종,절대 계명순종, 절대 회개, 이런 땅입니다.
하나님은 거룩과 순종, 의, 회개를 좋아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는 삶을 좋아하십니다. 자녀가 부모말씀 잘 듣는 것이 진정한 자녀이고 부모가 기뻐하는 자녀입니다. 

권위자에게, 하나님에게 순종하는 상태, 그 뜻대로사는 상태가 예배라는 사실입니다.
 예배가 단지 주일예배, 기도 생활, 찬양 생활, 말씀 생활이 아닙니다. 
예배는 거룩입니다. 
제사장이 성결이라는 패를 두르고 성소에 들어갑니다. 
레위기는 거룩한 삶을 잘 묘사해 주는 성경입니다.
예배자의 삶은 단순히 모임과 교회생활이 아니라, 예배는 거룩한 삶으로 매일 드려지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받아 주시고, 안아 주시고, 나와 동행하시는 그 상태, 그 동행이 예배입니다. 
마치겠습니다!


*십계명을 어기면지옥갑니다!
micl3154@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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