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6장224절강해

누가복음6장 224절

 

요한의 제자들이 이 모든 일에 대하여 그에게 전했습니다.

누가복음 224절 말씀입니다.

‘요한의 제자들이 이 모든 일에 대하여 그에게 전했습니다’ 

예수님의 사역이 커지자 군중들이 따라다니고 죽는 자가 살아나고 기적이 나타나니까 당시 기존의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의 틀에서 참신앙을 찾은 요한의 제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또 참신앙이 나타난 겁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의 가르침을 받지 아니하고 요한의 가르침을 받고 세례를 받으며 진짜 은혜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예수님이 나타난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규모가 큽니다. 

요한 쪽은 수십명인데 예수님 쪽은 수만명입니다. 

얼마나 당황되겠습니까? 

그래서 요한의 제자들이 일부 예수님 쪽으로 빠져 나갔습니다. 

요한은 기적이 없지만 예수님은 기적이 있고 군중도 많고 게다가 요한도 예수님께로 끌려가게 됩니다. 


나중에는 요한의 제자들이 흩어지게 됩니다.

막판에 요한의 제자들이 당황되니 예수님의 행하심을 보고 요한에게 이런 일이 나타났다고 전합니다. 

요한은 자기가 참인데 또 참이 나타나니 의심하게 됩니다. 

물론 처음에는 예수님을 알아보고 세례를 주며 사촌이기에 또 잘 압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의심을 하게 되는데 제가 볼 때는 세례요한의 사역이 예수님 전에는 당시에는 왕성했는데 예수님이 일어나 세태가 바뀝니다. 

그러니 요한의 마음속에 의심이 들어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요한에게 전해라’하시며 ‘소경이 보며 앉은뱅이가 일어나며...’말씀하십니다.

요한이 흔들리면서 의심하게 되고 다른 일로 잡혀서 순교하게 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전파할 때 또 다른 참이 나타나면 우리는 당황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독교세계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처럼 거짓이 있고 참된 역사도 있는데, 다른 참이 나타나면서 내 역사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참은 참끼리 알아보니까 참끼리 이동을 합니다. 당연히 요한의 사람들은 줄어들고 요한은 ‘내 사역은 끝났다보다’ 당황됩니다. 

세례요한의 사역이 3년도 안되었지만 처음에 설교할 때는 줄줄이 서 있었는데 갈수록 줄어드니 얼마나 당황되겠습니까?

같은 참일지라도 예수님이 더 참입니다. 


내 사역이 줄어들지라도 다른 참에 대해 용납과 관용이 필요합니다.

 덕정 사랑의 교회가 참으로 알고 따르다가 저희 교회를 알게 되어 이게 더 참이라는 것을 알고 갈아타신 분이 계십니다. 

그 교회 입장에서는 우리 교회를 보고 ‘저 뭐야 우리 세력 약화시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누가 더 참인가? 

더 깊은 참인가? 입니다. 

참은 천국으로 인도하는 영적인 파워를 말하며 교파나 교회를 말합니다. 


우리는 우리보다 더 참인 교회가 나타나면 인정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힘들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요한이 왕성할 때는 예수님을 따라가라고 보냈지만 너무 줄어드니까 안 보냅니다. 요한은 예수님을 증거 하기 위해서 보냄 받은 사람입니다. 

처음에는 예수님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흔들립니다.

 참도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얼마나 흔들리느냐 하면 예수님의 사역이 진짜인가 의심할 정도입니다. 

예수님은 요한에게 확신주시기 위해서 전하라고 따로 제자들을 파송합니다. 


믿음을 주기 위해서! 우리 신앙은 얼마나 불안정한지 모릅니다. 

매일 같이 사냐 죽느냐 반복합니다. 

신앙이 좋아도 언제 신앙이 꺼질지 모르며 언제 지옥 갈지 모릅니다. 

사람은 영적으로 천국이냐 지옥이냐 갈림길에 많이 서며 매일 반복됩니다. 

요한이 감옥에 갇힌 이유는? 제가 볼 때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의 변화 때문입니다. 

물론 요한은 핍박받았지만 내면세계의 믿음이 떨어질까봐 하나님이 감옥에 가두어버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놀라운 선지자도 신앙이 떨어질까봐 하나님이 감옥에 가두어 버리십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를 채찍질해야 되고 노력해야 됩니다. 

신앙은 노력하지 않으면 누구든지 다 다운됩니다. 

노력은 우리 인간을 잡아주는 최고의 기술입니다. 

노력으로 기도하고, 노력으로 찬양하고, 노력으로 말씀 봐야 되고, 노력으로 예배드려야 합니다. 

‘때가 되면 은혜 받겠죠’하다가는 100% 지옥입니다.

저는 노력하지 않고 사는 사람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능력을 안봅니다. 

노력하면 높여주고 아무리 훌륭해도 노력안하면 취급을 안합니다. 


제가 초등 2학년 때도 한글을 못 읽었습니다. 

3학년 때도 글자가 간간히 보이지만 문제 해독을 못해서 시험 점수가 아주 안 좋았습니다. 

‘다음 중 옳은 것은?’ 

옳은 것 자체 의미를 몰랐습니다. 

4학년 때는 ‘내가 어떻게 될까?’ 생각하다가 낱말을 잘 모르니 교과서 참고서인 전과에 나와 있는 낱말설명을 수 시간동안 암기합니다. 

4학년에 단어들을 축적하면서 5학년 때 1등을 하기 시작합니다. 

제가 노력한 것은 어마어마합니다. 

머리는 안 좋아서 중학교 때도 영어 단어 암기가 하루 한 개 정도였습니다. 

저는 지금도 어렵습니다. 

28세 때 운전시험 필기도 한달 반 동안 하루종일 투자해서 간신히 붙습니다. 


.저는 머리가 많이 떨어지지만 어떤 일을 할 때 아주 노력파입니다. 

저는 태어날 때부터 부실했으며 어릴 때부터 먹는 것도 약하고 복통 관절통 등 건강이 안 좋았고 어릴 때 겨우 극복하며 살아왔습니다.

제가 은혜찬송가 100곡을 내지만 저는 안 좋은 목소리지만 목소리를 계발하기 위해 지금도 얼마나 노력하는지 모릅니다. 

저는 기도를 배우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노력했는지 모릅니다. 

기도패턴을 배우기 위해 6개월을 노력합니다. 저는 기도 세계를 깨닫기 위해 그렇게 노력했고, 말씀을 깨닫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릅니다. 


주기도문의 일용할 양식을 깨닫는데 저는 6개월이 걸립니다. 

저는 잠을 거의 안잡니다. 태어날 때부터 머리가 약해서 어떤 것을 배우고 깨닫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저는 지금도 영어를 잘하기 위해 영어를 매일 듣지만 영어를 아직도 잘 못합니다.

그런데 딴 사람들은 쉽게 할 수 있는데도 안합니다. 


저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헬라어를 못 읽지만 헬라어 번역 성경을 출판합니다. 

출판하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릅니다. 

눈으로 헬라어를 통째로 암기한 것입니다.

요한이 그렇게 어마어마한 능력자인데 계속 끌고 가야 되는데 노력부족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세상일이든지 영적일이든지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저처럼 태어날 때부터 머리가 안 좋은 사람은 더 노력해야 합니다. 

에디슨도 1프로의 영감과 99프로의 노력으로 발명했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작곡한 작곡도 엄청난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서 3시간기도시간에 잠을 자거나 ‘신앙이 좋아지겠지’하며 노력을 안하는 사람들을 이해를 못합니다. 


‘천국 가겠지’하지 마십시오. 

천국도 어마어마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도도 신앙도 그렇습니다.

노력은 하나님이 주신 선물입니다. 

노력에 박차를 가하십시오. 

저는 계획이 나오면 ‘기본기로 하겠다’가 없습니다. 

저는 머리가 안되기에 눈물 나게 연구를 하고 노력합니다. 

이 말씀 강해도 기본기로 하지만 옛날에 이 말씀이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연구를 하고 노력했는지 모릅니다. 

제가 영분별도 그냥 보인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에 깨닫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했기에 여기까지 온 겁니다. 

시간이 없어서 책도 차에서 읽었습니다. 

화장실에서도 일을 합니다. 

밥을 안 먹어 가면서 노력합니다. 

커피 마셔가며 밤샘 할 때도 많습니다.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노력해서 많은 산물들이 나온 겁니다. 


신앙도 은혜도 노력하면 옵니다.

선교도 그냥 안됩니다.

계획이 나오면 준비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시간을 드리는 겁니다. 

안되면 노력자로 바꿉니다. 

노력파들은 준비합니다. 

준비안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요한이라는 훌륭한 사람이 왜 맛이 갔느냐? 

노력부족입니다. 

나태해지고 태만해지면 영적세계도 도태해집니다. 


노력하고 두드려야 합니다. 

내가 참일지라도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그 노력이 빛을 발합니다. 

저는 할 일이 많아 엄청나게 바쁘게 일하기에, 같이 일하는 신전도사님도 5분,10분을 쉬지 못하게 합니다.

노력으로 결과물을 진단합니다. 

노력하면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 

신앙에서도 끊임없이 자기를 채찍질하고 경주해야 되며 끊임없이 달려가야 됩니다. 

신앙생활에서 요한처럼 되면 안되며, 바른 길로 가고 있다 할지라도 끊임없이 노력하여 자기가 원하는 분량을 얻어내고 성취해야 합니다. 

마치겠습니다!


 *십계명을 어기면지옥갑니다!
  micl3154@gmail.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84절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5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3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 (죄사함의조건:회개)1장4절 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63절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 1장6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 1장7절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