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80절강해


4GospelChurch👈홈피사이트



누가복음 480절 말씀입니다.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구하지말며, 근심하지 말라'(누가복음 480절 말씀) 

'너희는 무엇을먹을까?무엇을 마실까?

구하지말며'  기본적인 필요죠.

간구하는건 죄 입니다,

죄 란건 뭐냐면,

하나님이 원하는것 반대가 죄입니다.

그런데 우리 크리스챤들이 하나님께 기본적인

필요를구합니다. 

도시까스비 전기세 자녀교육비 집임대료 관리비 등, 이런것을 구하는것은 죄 입니다.

동시에 이런 신앙생활은 기복신앙 입니다.

기복신앙이 뭐냐면?

내가 중심인 신앙생활, 즉 하나님이 중심이 되어야되는데 내가 잘되는것에 초점이 맞춰져가지고 봉사하기도하고 때로는 헌신하기도 때로는 하나님앞에서 결단하기도하며 목적이 내가되는것이 이것이 기복신앙입니다.


기도를 많이 하는데도 왜? 하나니을 못만날까요?

왜? 기도를 많이하는데 성령의은혜가 임하지않을까요?

왜? 기도를 많이하는데 신앙이 미혹돼서 지옥갈까요?

그것은 성경말씀따라서 행하지않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마실까?'

아니 마실거를 구할수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수도물이 많이나오죠.

그러나 이스라엘은 물이부족합니다.

우기때에만 비가오지 항상 말라있고요.

또 더우니까,  물을가둘수가없으니까,

포도주를 4% 5%대 정도로 만들어서 먹고다니죠.

그러니까 그들에게는 마실것도 항상위기가 있는거죠.


기본적인 필요를 구하는것이 죄이기때문에 마귀들은 신앙인들에게 이거를 부추깁니다.

그래서 특히 기도원출신들이말이죠.

기도원 나왔다하면 일단 의심합니다.

기도원 출신들은 신앙을 이렇게이해합니다.

하나님께 내가 간구했더니 그때 이런 기적이 일어났어요.

이런것을 신앙화시키고요.

이런거를 가르칩니다.

이것은 신앙의본질에서 어긋나는거에요.

아니 나의필요가 얻어진게 기도때문인가?

하나님의 나에대한 은혜이지,

하나님께서 그냥준것을 자꾸 기도로 갖다붙이기때문에 마치 영적인 케파가 크서 내가기도하면은 말이야 응답이돼.

그런데 그것이 다른게아니라 기본적인 필요예요.

그런데 남들이 들을땐 그것이 신앙으로알고 흉내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꾸 손오공을 만듭니다.

마치 마법의주문을 외운것처럼 기도가 들어옵니다.

좋은일이 일어날때마다 내가 기도했는데하죠.

맛이 간거에요.


좋은일이 일어나는게 인생의 목표가 아닙니다.

잘사는게 목표가 아닙니다.

인생의 목표가 잘못되었는데, 잘못된 목표로 얻

어질때마다 내가 신앙을했다는거에요.

그게 신앙입니까? 그게 미혹입니다.

이런미혹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이  말이죠.

전부다 교회에 와가지고 우상숭배 하는거에요.

교회에 십자가만있고 그앞에 우상이있는거에요.

내가 원하는것을 자꾸 얻게합니다.

모든기도윈 원장들은 뭘합니까?

기도원에 온사람들을 향해서 축복을선포합니다.

감동이있어서 그런것도 아니에요.

감동도없이 그냥하는거에요.

참된 교회도 축복이옵니다.

하지만 감동으로 합니다.

이처럼 감동이 아닌 그냥 내가 기도했어 하는거에요.

우주를 다스리시고 만물을 다스리는 하나님께서 하시는것이지,

우리가 기도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우리는 뭘해야 합니까?

우린 어려움이올때, 낙심적인 생각이들때,

염려하지않는게 신앙입니다.

염려안하는게 신앙이에요.

쉽게말하면 하나님말씀대로 사는게 신앙이에요.

내가 한달에 백만원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기도하는게 신앙이냐? 아니에요.

그냥 염려하지않는게 신앙이래두요.

신앙의 정의가 잘못된거에요.

신앙의 정의가 뭐냐면요.

내가 어떻게 했는데 어떻게됐다가 신앙이아니고,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기에 나는 그말씀에 순종해, 그게 신앙이에요.

하나님 말씀의표준에 순종하는것이 이게신앙이지요.

그런데 표준이없어요.

세속적인 표준은 사람마다있지요.

신앙인에게서 성경이 우리삶에 표준이 되는겁니다.

그런데 우리삶에서 하위법을 들이밉니다.

형법을 들이밀어요.

민법을 들이밉니다.

국법을 들이밉니다.

그건 세상법이에요.


그런데 우리는 성경의법을 따라서 행동하는사람입니다.

왜?기독교입니까? 

아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것이기독교인데,

그리스도 하는말은 안따르고, 세상의 형법을따르고 세상법을 따르는 거에요.

아니 성경은 뭣하러보냐예요.

성경은요.모든신앙의 표준이 스탠다드예요.

여기에 맞추는겁니다.

더나아가서요.

근심하지말라.

근심이 뭐냐면요.

마음이 무거운 상태예요

우리가 염려하면은요.

근심이되요.

염려는 뇌의현상이고 근심은 마음의현상이에요.

우리가 염려하면 머리가좀 지끈지끈하죠?

마음이 근심으로 눌리는겁니다.

마음에 신경이쓰이면 눌림이있는거예요.


내가얼마가 필요하고 뭐가부족한데 그러면 잘되느냐?

그렇지않아요. 더안됩니다.

우리는 근심을 벗어야됩니다.

마음에 무거움을 벗어야됩니다.

우리는 육신의필요에 대해서 자유해야 됩니다.그자유가오지않는한 마귀는 우리에게 계속 근심된일을 일으킵니다.

왜?그래야 하나님에게서 떨어지니까요.

하나님을 왜? 못만나느냐?

우리마음에 근심 때문이에요.

기도때에도 자꾸 마음의중심에 염려를가지고 필요를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는거예요.

결혼못한사람은 배우자를놓고 나아갑니다.

그게신앙입니까?

신앙아니에요.

또 돈이없는사람은 부유함을두고 나아가요.

그게신앙입니까?

신앙아니에요.

우린 신앙을오해하면 안됩니다.

가정이 어려운사람은요.

문제회복을 위해나아가요.

그것은 신앙아닙니다.


신앙이란 내게 뭐가 이뤄지는게 신앙이아니래두요.

내가잘되는게 신앙이 아니에요.

신앙은요.

내가믿고 사랑하는 하나님이 잘되는거며,하나님께 기쁨을드리는것이에요.

어떻게 거꾸로돼가지고 내가주인됨을가지고있으니 이건 우상숭배예요.

666이 뭐예요?

이것은 인간의수,나를섬기는거에요.

신앙을 동원해서말입니다.

신앙은요.

나를동원해서 하나님을 섬기는거에요.

거기에 사람에게 참만족이 있는겁니다.

인생의 참행복이 어디있느냐면 아내가 남편을

사랑하고 섬길때, 아내가 행복해지는거에요.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고 섬길때 남편이 행복해지는거에요.

우리 인생에서 가장행복할때가 언제이죠?

하나님을 정말 사랑하고 섬길때 행복해지는거에요.

나를 섬기면 행복이오지 않습니다.

기쁨이 오지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이걸아시고 우리에게 염려를 버리라고 말씀 하시고 근심하지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회에서 절대 간구하면 안됩니다.

간구가 있긴있죠.

간구를오해하면 안돼요.

우리가 중보의간구를하면 괜찮습니다.

그사람에게 부유함을달라고 남을위해서 기도하면돼요.

남을위해서 해야되는데 자꾸 자길 해달라는거에요.

나를위해서 기도하면안돼요.

내인생에 대해서 내인생을 사랑하는자기애가

얼마나 신앙에 걸림돌인줄 모릅니다.

이런사람은 항상 뭐가 있냐면요 피해의식이 있어요.

좀잘못되면 말이죠. 항상원인을 뭡니까?

목사에게 돌리고요.

남편에게 돌리고요.

아내에게 돌리고 다 돌려요.

피해의식 있는사람은요 왜?

자기애가 강하니까,

그런자기애가 있는사람은요 당연히 천국에 갈수없죠.

자기 안된것가지고 물고늘어지는거에요.

너 때문에라는거에요.


여러분!

하나님께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게 일어나는 모든걸 다내탓으로 돌려야됩니다.

모든상황들이 내때문이라는거에요.

그러면 하나님앞에 회개하고 돌아서는거에요.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다시 매일반복하는거에요.

하나님을 마음에 중심으로 두고있을때는요.

눌림현상이 없어지기때문에 마음이 자유하는겁니다.

인생에 자유는요 소유에있지않습니다.

인생에 자유는요 이 눌림이 사라지면 마음이 새털처럼 가벼워집니다.

그러면요 즐거워요.

그리고 그런기쁨가운데서 하나님을섬길때 하나님이 더 기뻐하시는겁니다.

어느부모가 자녀가 인상쓰고 힘들어할때 부모가 좋아하겠어요?

그렇지않아요?

어떤 부모도 좋아하지않아요.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우리가 기쁜마음으로 섬기기를 원하시지 항상 우울하고 눌리고살면 하나님께세도 힘들어 하십니다.

그래서 명령이 뭡니까?

항상기뻐하라에요.

범사에감사하라에요.

왜? 하나님께서도 힘들어하시기 때문이에요.

우리에 기쁨을차단하는게 염렵니다.

염려할필요 없습니다.

두려워할것 없습니다.

하나님앞에 자유하십시요.

평안히사십시요.

우린 이가운데 하나님뜻을행하는데 나아가야됩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목적은 내가아니기때문에 하나님이 뭘 원하실까예요.

이게 목적이 되어야되는데 내가무슨피해를봤어 하고 피해때문에 행동하는거에요.

그럼 뭐에요?

자길 위해 사는거에요.

내가이것을 얻고싶어. 자길위해 사는거에요. 

이런 세계속에서는 절대 인생의참맛이 있질않습니다,  

평생을 그렇게살다가 죽는겁니다.

여러분! 

우리가 죽으면 아무수용없습니다.

평생쌓아온 학벌이무슨필요있으며 지식이뭐가필요하며 그리고 경력이뭐가필요하며 죽음앞에 돈이뭐가필요하며 죽음앞에사람이 뭐가필요하며 아무필요없습니다.

우리는요 다 눟고갑니다.

죽을땐 다 놓고가요.

우린 하루하루를 마지막 인생으로 살아가야됩니다.

죽을땐 염려도 필요없어요.


우리는요 너무 인생을낭비하면 안됩니다.

내게있는 작은것이 무엇일지라도 이것을 통해서 남기는삶을 살아야됩니다.

매일 남겨야됩니다.

저는 하나님앞에 제게가진 재능이있다면 성경말씀에대한 바른해석의 능력을 저에게주셨습니다.

제가 대학교때부터 많은분들이 제게손을얹고 기도하면은 저보고 신학박사된다고 그랬어요.

납득이 안되더라고요.

저는 무슨신학을 전공한 사람도아니고 평생을계획도아니한 사람이었는데 늘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보면은 말씀에대한 해석능력이 뛰어납니다.

제게받은 은혜예요.

저는이것을 나누며 살아가는거에요.

이게 제가 갖고있는 저의재능입니다.

이걸 제가 매일 설교를하는겁니다.

왜? 이게 제가갖고있는 영적인 해석력때문이에요.

그리고 제 해석을듣는 사람들은 한명도 저에대해서 반대가 없습니다.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긍정하고 오케이합니다.

저는 성경에대해서 막히는게 하나도없어요.

저는 성경에계시록을 풀었죠.

저는 성경에 막히는게없어요.

이게 하나님께서 저에게주신 은혜예요.

그래서 저는 말씀을 많이하고 자주하는겁니다.


여러분!

우린 다 받은게있어요.

그걸 우리는 자꾸 활용하고 이것을 사용해야합니다.

저는찬양에 대해서도 하나님께서 은혜를주셔가지고 찬양을 부른겁니다.

우리는요 내가할수있는게 누구든지 다 있어요.

그런데 그걸 하지않고 염려하는데 시간을 다 보내고요.

맨날 욕망에 시간을 다 보내는거에요.

얼마나 인생이 아깝습니까?

벌써 제가 쉰다섯입니다.

인생이 많이 지나갔어요.

항상 마음에 아타까움이있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인생이 그렇게 낭비할 시간이없습니다.

우리는 하루하루시간을 귀하게쓰야되는데 쓸데없는것은 다버리고 가치있는것을 남겨야됩니다.

우리가 다이아몬드를 보면은요 아름답죠?

다이아몬드가 왜 아름다울까요?

다이아몬드가 원래그럴까요?

아니에요.

처음의 원석은요 아주더러워요.

지저분해요.

그런걸 아름답게 순도높게 다 가공한거에요.

뭐냐면요 우리가 있는모습으론 하나님을 볼수가없어요.

우리는 우리인생에서 액기스들을 자꾸 뽑아내야됩니다.

그래가지고 영광스런 모습으로 발전시켜야 됩니다.

자꾸 발전시켜야되는데 그냥 냅두는거에요.

그러면 발전안됩니다.

우린 각각받은 탤런트가있어요.

그것을 발휘해가지고 남겨야됩니다. 

일시적으로 어떤좋은일 할수있지만은요.

그것을 끈질기게 쭉 해가지고 작품을만들어야합니다.

저는요 제가 마태복음을했고요.

이제 누가복음강해가 벌써반이 넘어갔습니다.

이제 마가복음과 요한복음이 남아있어요.

이 4복음강해가요 내 일생에 숙제입니다.

물론 929바이블을가지고 구약강해를 다하고있지만요. 

제 전공은 4복음서에있어요.

지금껏 저는요 인생에 반이상은 저는숙제를 한거예요.



여러분들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뜻이있는데 왜? 이뤄지지않느냐면요?

자꾸 염려하는데 시간을 쓰기때문이에요.

쓸데없는데 시간을쓰면 안됩니다.

정 할것없으면요.

그냥 달리기라도하셔요.

운동하면 머리가맑아집니다.

자꾸 신경쓰고 염려하면은요 몸ㄷ만상해요.

일이 안되고 잘되고에 신경쓰면 안됩니다.

저는요 살면서 안당해본게없고요.

경험하지 않은게없어요.

그런데 저는요 많은걸 남기고 살았어요.

저는 많은걸 발견해냈고요.

저는 많은걸 깨달았고요.

저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게아니라  그시간을

쪼개가지고 많은걸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발견해냈어요.

여러분!

인생은 누구든지 다 같습니다.

뭔가 만들어내야되는데 우리는 만들어낼수있는 자질이 다 있는겁니다.

그것을 만드는쪽으로 발전시켜야지 쓸데없는데 시간을 보내지마시고 물론 죄는짓지 않아야겠죠.

죄짓지말고 자주 시간을 들여가지고 만들어야되는데 이런거에요.

한시간이면 누구든지 좋은걸 만들수있어요.

그럼 그럴거에요.

나는 재주가없는데, 여러분! 한시간이면요.

좋은시가 나옵니다.

세상적으로도 한시간이면 좋은 수필이 나옵니다.

좋은 얘기가나와요.

우리는요 우리에게있는 이시간은 너무나 귀하기때문에 이시간을 잘활용해가지고 긍정적으로 뭔가를 만들어내야되는데 자꾸 쓸데없는 것에다 낭비되는것입니다.

여러분!

염려는 금물이고 기도해도 안됩니다.

염려기도는 금기사항입니다.

간구기도도 금기사항입니다.

우리는요 오히려 감사기도를 드려야되고요.

하나님 앞에 찬양을 드려야되고요.

기쁨을 드려야됩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84절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3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1장5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 (죄사함의조건:회개)1장4절 강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8장463절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 1장6절 강해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누가복음(죄사함의조건:회개)4장150절강해